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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 마케팅이란?

제일 기본적인 디지털 마케팅 매체인 검색광고.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는 업체는 많아지고, 늘어나는 CPC(COST PER CLICK)와 계속되는 입찰전쟁에 불만과 불안감만 쌓이고 계신가요?
바름은 입찰만 진행하는 검색광고 대행사의 검색광고 관리를 벗어나 데이터분석에 기반한 체계적인 검색광고 운영 및 관리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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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광고

naver

대한민국 국민의 80% 이상이 사용하는 네이버 포털

대한민국 국민의 80% 이상이 네이버 포털 검색을 통해 정보를 찾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검색이 이루어지는 곳에서 광고를 진행해야 검색 광고의효과를 똑똑히 볼 수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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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

사이트 홍보 및 방문유도를 일으키는 파워링크 광고, 네이버 쇼핑에서 상품 노출 및 판매를 유도하는 쇼핑검색광고, 콘텐츠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고 전환을 유도할 수 있는 콘텐츠 검색광고, 브랜드의 홍보 및 브랜드 가치를 향상 시킬 수 있는 브랜드 검색광고가 있습니다.

Google Premier Partner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사

구글 검색 광고

다양하고 풍부한 내용의 콘텐츠가 존재하는 곳

대한민국의 국민 약 80% 이상이 네이버 통합 포털 검색을 사용하지만 실제로 노출되는 콘텐츠는 광고와 상위로 노출시킨 콘텐츠가 대부분입니다. 최근 온라인상에서 2030세대는 검색 포털 변경 운동을 네이버에서 구글로 바꾸어 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실제 사용유저의 검색량이 적더라도 더 탄탄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죠.

정교한 타게팅이 가능한 플랫 폼

구글 검색광고는 구글 애즈 플랫폼을 사용하기 때문에 정교한 타게팅이 가능합니다.

local

지역

구글검색광고 지역은 서울, 부산 뿐만 아니라 오산시, 장흥군, 서신시, 영천시 등등 세부적인 타겟이 가능합니다. 각 지역의 타게팅이 필요한 경우 추천드립니다.

language

언어

위에 보는 것과 같이 대부분의 언어 사용자를 타게팅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을 대상으로 업을 진행하신다면 언어 타게팅도 꼭 필요한 도구일테죠.

population

인구통계

구글 검색광고는 상세한 인구통계 타게팅도 가능합니다. 성별, 연령, 자녀유무, 가구소득까지 타게팅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성형외과에서 '쌍꺼풀 수술' 키워드는 10대~20대 젊은 층을 타겟으로 잡고, 안면윤곽이나 리프팅은 30~50대 중년층을 타겟으로 잡는 것이 더욱 효율적이겠죠?

competitors

경쟁사 타게팅

정교하고 수많은 타겟으로 진행되는 구글 검색광고 플랫폼 에서 더욱 빛을 바라는 것은 '경쟁사 타겟'입니다. 네이버에서는 브랜드 검색광고라고 하여, 키워드를 소유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름에서 '주식회사 바름'이라는 키워드를 소유하게 되면 다른 광고 대행사들은 '주식회사 바름'이라는 키워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구글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서울에 위치한 강남, 압구정 성형외과는 경쟁이 치열합니다. 그곳에서 '경쟁사 타게팅'은 아주 매력적인 광고 방법이죠. 서울뿐 아니라 부산에 위치한 서면, 해운대에서도 성형외과의 경쟁은 치열합니다. 구글에서 A 성형외과를 검색하였는데, 가장 높은 지면에 B 성형외과가 뜬다면 유저들은 고민을 하게 되겠죠?

다음 검색광고

daum

주요 포털 사이트 및 검색 네트워크 노출

단 한 번의 Daum 검색광고 등록으로 Daum과 Nate 등 다음과 제휴를 맺은 주요 포털의 통합검색 영역 최상단에 동시 노출됩니다. 언론사 등의 제휴 매체와 카카오톡 채널탭 등 각종 모바일앱에도 광고가 노출되어 폭넓은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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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쉬운 광고관리 & 구매

입찰가 및 품질 지수에 따라 광고 노출 순위가 결정되어 최대 10개 광고가 순서대로 노출되어 프리미엄 링크 영역와이드 링크 영역에 순서대로 노출됩니다. 자동 입찰 기능이 존재하기 때문에 원하는 순위를 설정해 놓으면 정해진 예산내에서 자동 비딩이 이루어집니다. 즉, 성과 우선 노출 설정으로 광고를 쉽게 구매하고 관리할 수 있죠.

광고 노출을 원하는 요일과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원하는 영역에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어 광고예산 내에서 계획적인 타겟 맞춤형 광고를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바름에서 진행하는 특별한 광고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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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전환 키워드 공략!

성형외과 키워드 클릭당 비용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비쌉니다.
실제로 ‘가슴성형’ 키워드는 CPC 단가 약 5만 원(Mobile 3순위)에 진행되고 있죠.
그렇다면! 정해진 검색광고 비용에서 어떻게 효율적으로 사용할까요? 온라인상에서 전환(목표)은 업체마다 다릅니다.
성형외과는 전화 문의, 상담문의, 카카오톡 문의, 네이버 톡톡 문의를 목표로 정할 수 있겠죠.

추적 코드를 통해 어떤 키워드를 통해 소비자들이 문의를 일으키는지 찾으면 답이 나올 것입니다.
비용의 비중을 전환 키워드에 투자한다면 비용 대비 전환율도 오를 것이죠. 실제 서울 압구정에 위치한 A성형외과와 부산 서면에 위치한 B성형외과는 정해진 월 예산으로 전환 키워드를 타겟하였죠. 실제 검색광고를 통한 문의가 약 2배 이상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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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2

실제 문의가 일어나는 시간대 공략!

네이버 검색광고를 통해 문의가 일어나는 시간대를 공략하는 방법입니다.
검색광고 예산이 무한대라면 24시간 우리가 원하는 키워드를 1순위로 노출시킬 수 있지만, 마케팅 비용은 항상 일정하게 정해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실제 문의가 일어나는 시간을 공략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실제로 C업체는 문의가 주로 일어나지 않는 오전 3시~8시에 광고 소재를 off 하였습니다. 잠시 광고를 꺼둔다고 해서 큰 효과가 있었냐고요?
당연히 효과가 있었습니다. 검색광고를 통한 목표 전환 값이 약 2배 이상 상승하였죠. 실제로 압구정에 위치한 C 성형외과는 이러한 공략법으로 네이버 검색광고의 비용 추가 없이 성수기를 보냈습니다. 물론, 매출도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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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RUM Q&A

바름의 마케팅 데이터 분석을 경험해보세요. 자사 홈페이지의 사용자 분석 보고서를 통해 통화 미팅, 주간/월간 미팅으로 직접 대면하여 분석합니다.

네 맞습니다. 바름에서도 검색광고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구글검색광고, 다음 검색광고 모두 키워드 세팅부터 관리 및 분석까지 모두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검색엔진마다 분석 형태가 다르고 업종과 업체에 맞춤형으로 관리 및 분석을 하고 있습니다.

구글 검색광고는 관심사, 연령, 성별뿐만 아니라 자녀 유무와 소득까지 상세타겟팅이 가능하고 지역타겟팅이 전 세계적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그에 맞는 세밀한 타겟팅을 진행합니다. 특히 각 나라, 언어별 타겟팅을 이용 가능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마케팅에도 적합합니다. 또한 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와 연동하여 검색광고의 성과를 정확하게 데이터화하고 그를 토대로 검색어별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파워링크뿐만 아니라 지역 키워드, 블로그 키워드, 브랜드 키워드, 쇼핑 키워드 등 다양한 캠페인을 꾸릴 수 있어 업종, 업체에 가장 적합한 캠페인을 구성해 광고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제공하는 보고서와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 분석 툴을 통해 키워드별 성과 배분을 세밀하게 분석 가능하여 업체별 맞춤형 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다음 검색광고의 경우 다음과 카카오 채널에서 노출되고 키워드 캠페인뿐만 아니라 전자상거래가 연결된 쇼핑검색 캠페인으로 운영이 가능하기에 그에 맞는 전자상거래형 위주의 광고관리가 진행됩니다. 쇼핑 키워드 캠페인을 운영하는 경우 전자상거래 형태의 전환 위주의 키워드 분석 데이터를 토대로 맞춤형 보고서가 전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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