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광고
대한민국의 국민 약 80% 이상이 네이버 통합 포털 검색을 사용하지만 실제로 노출되는 콘텐츠는 광고와 상위로 노출시킨 콘텐츠가 대부분입니다. 최근 온라인상에서 2030세대는 검색 포털 변경 운동을 네이버에서 구글로 바꾸어 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실제 사용유저의 검색량이 적더라도 더 탄탄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죠.
구글 검색광고는 구글 애드워즈 플랫폼을 사용하기 때문에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지역
구글검색광고 지역은 서울, 부산 뿐만 아니라 오산시, 장흥군, 서신시, 영천시 등등 세부적인 타겟이 가능합니다. 각 지역의 타겟팅이 필요한 경우 추천드립니다.

언어
언어는 위에 보는 것과 같이 거의 모든 종류의 언어가 타겟이 가능합니다. 외국인을 대상으로 업을 진행하신다면 언어 타겟팅도 꼭 필요한 도구일테죠.


인구통계
구글 검색광고는 상세한 인구통계 타겟팅도 가능합니다. 성별, 연령, 자녀유무, 가구소득까지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성형외과에서 '쌍꺼풀 수술' 키워드는 10대~20대 젊은 층을 타겟으로 잡고, 안면윤곽이나 리프팅은 30~50대 중년층을 타겟으로 잡는 것이 더욱 효율적이겠죠?

경쟁사 타겟팅
정교하고 수많은 타겟으로 진행되는 구글 검색광고 플랫폼 에서 더욱 빛을 바라는 것은 '경쟁사 타겟'입니다. 네이버에서는 브랜드 검색광고라고 하여, 키워드를 소유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름에서 '주식회사 바름'이라는 키워드를 소유하게 되면 다른 광고 대행사들은 '주식회사 바름'이라는 키워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구글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서울에 위치한 강남, 압구정 성형외과는 경쟁이 치열합니다. 그곳에서 '경쟁사 타겟팅'은 아주 매력적인 광고 방법이죠. 서울뿐 아니라 부산에 위치한 서면, 해운대에서도 성형외과의 경쟁은 치열합니다. 구글에서 A 성형외과를 검색하였는데, 가장 높은 지면에 B 성형외과가 뜬다면 유저들은 고민을 하게 되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