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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사

구글 검색광고

다양하고 풍부한 내용의 콘텐츠가 존재하는 곳

대한민국의 국민 약 80% 이상이 네이버 통합 포털 검색을 사용하지만 실제로 노출되는 콘텐츠는 광고와 상위로 노출시킨 콘텐츠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자사 목표가 B2B이거나 해외 시장을 목표로 두고 계신다면 SEO(검색엔진최적화)와 함께 필수적인 노출 채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구글 검색결과의 경우 실제 검색 키워드와 연관성이 높고 탄탄한 콘텐츠로 구성된 랜딩페이지나 홈페이지를 최적화 점수를 부여하기 때문이죠.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한 구글애즈 검색광고

구글 검색광고는 구글 애즈 플랫폼을 사용하기 때문에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특정 키워드를 검색을 했는데, 검색 결과 화면 상단에 자사 웹사이트가 나온다면 사람들에게 다가가기 매우 효과적이겠죠?

google search ads

구글 검색창에 관련 키워드를 검색했을 시, 검색 결과보다 상단에 “스폰서” 표기와 함께 표시되는 에셋을 보신 적 있으실 것 같은데, 이 에셋이 바로 구글 검색광고입니다.

지역

지역

구글검색광고 지역은 서울, 부산뿐만 아니라 미국 특정 지역 등 전세계 어디든지 세부적인 타겟이 가능하며, 특정 지역 반경 ~KM 내외 등의 타겟팅도 가능합니다. 각 지역의 타겟팅이 필요한 경우 추천드립니다.

언어

언어

거의 대부분의 전 세계 언어 사용자들을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마케팅 하신다면 구글 검색광고가 꼭 필요한 도구가 될 수 있죠.

언어
인구통계

인구통계

구글 검색광고는 상세한 인구통계 타겟팅도 가능합니다. 성별, 연령, 자녀유무, 가구소득까지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성형외과에서 '쌍꺼풀 수술' 키워드는 10대~20대 젊은 층을 타겟으로 잡고, 안면윤곽이나 리프팅은 30~50대 중년층을 타겟으로 잡는 것이 더욱 효율적이겠죠?

경쟁사 타겟팅

경쟁사 타겟팅

정교하고 수많은 타겟으로 진행되는 구글 검색광고 플랫폼 에서 더욱 빛을 바라는 것은 '경쟁사 타겟'입니다. 네이버에서는 브랜드 검색광고라고 하여, 키워드를 소유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름에서 '주식회사 바름'이라는 키워드를 소유하게 되면 다른 광고 대행사들은 '주식회사 바름'이라는 키워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구글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서울에 위치한 강남, 압구정 성형외과는 경쟁이 치열합니다. 그곳에서 '경쟁사 타겟팅'은 아주 매력적인 광고 방법이죠. 서울뿐 아니라 부산에 위치한 서면, 해운대에서도 성형외과의 경쟁은 치열합니다. 구글에서 A 성형외과를 검색하였는데, 가장 높은 지면에 B 성형외과가 뜬다면 유저들은 고민을 하게 되겠죠?

경쟁사 타겟팅
키워드 플래너

키워드 플래너

자사가 검색광고를 실행하기 전,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우리 광고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할지 최적의 키워드를 찾아내는 과정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구글 애즈에서는 이러한 키워드 추출에 있어서도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키워드 플래너’입니다. 자사 브랜드 광고 시 생각하는 주요한 키워드의 검색량 및 관련 업종 유관 키워드 등을 살펴볼 수 있는 툴이기 때문에 적극 활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CASE 1

해외 마케팅 전략, 구글 검색광고

대한민국은 네이버에 국한된 광고를 주로 집행하지만, 해외 사용자에게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하는 경우, 네이버에 국한된 마케팅은 굉장히 비효율적입니다. 대한민국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카페, 지식인, 검색광고 같은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업체들이 아직은 우선권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 외국인들의 통합 검색창은 '구글'이 일 순위이죠. 그렇다면 네이버 검색광고, 포스트, 블로그, 카페를 작성할 것이 아니라 외국인에 맞는 구글 검색광고 셋팅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대만에서 현지 남성을 골라 투어를 진행하는 '택시 투어'서비스를 알고 계시나요? 해외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서비스입니다. 한국에서도 비슷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외에 있는 여성 외국인들이 한국의 방문할 때, 원하는 남성을 선택하고 함께 투어를 진행하는 서비스인데요. 최근 한국 드라마, 한국 아이돌, 한류의 매력에 빠진 여성들을 위한 특별 투어 프로그램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신기한 서비스가 있네?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홍보 담당자 입장에서는 굉장히 골치 아픈 일입니다. 홈페이지는 모두 만들어 놓았지만 해당 내용을 홍보하기는 어려우니까요. 한국에 있는 디지털 마케팅 회사를 모두 둘러보았지만... 네이버와 연관된 광고를 제시했죠. 그 결과는 모두 꽝이었습니다. 말레이시아, 일본, 대만, 프랑스에 있는 사람들이 네이버 통합 포털에 '한국 여행'이라고 치지는 않을 테니까요.

해외에 위치한 사람에게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문의를 주었죠. 바름은 다른 디지털 마케팅 업체처럼 네이버 관련 광고를 답하지 않았습니다. 바로 전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구글 검색광고를 진행했습니다.

담당자 : 18-35세 사이 여성이 타겟이고요. 위치는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필리핀, 미국, 프랑스, 일본, 중국(가능하다면....) 언어는... 해당 나라에 맞는 언어를 원하지만... 그게 어려울 거 같아 '영어, 중국어, 일본어'만 부탁드립니다.

해외 마케팅 전략, 구글 검색광고

구글 애즈를 활용한다면 요청 사항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중국, 일본, 프랑스, 미국, 필리핀,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홍콩을 타겟으로 잡았으며, 더 세부적인 타겟팅도 가능하죠.

고객이 사용하는 언어 선택

구글 애즈 내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세부적인 위치 타겟이 가능합니다. 문의를 주셨던 해당 업체는 네이버 마케팅을 진행한 것보다, 바름의 구글 마케팅을 진행한 후 더욱 브랜드 네이밍을 알릴 수 있었습니다.

CASE 2

정확히 내가 원하는 사람에게만,
검색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

구글에 ‘하이힐'을 검색해보았더니 남자 형제의 화면에는 광고가 나오지 않고 여자 여동생에게만 광고가 뜨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검색화면이 잘못된 것이 아니라 정밀한 타겟팅이 진행된다는 뜻이죠. 이처럼 구글검색광고는 키워드마다 원하는 특정타겟에게만 광고가 나가게 할 수 있죠. 실제로 립스틱 캠페인을 진행한 A업체는 서울에 살면서 나이는 20,30대, 립스틱 키워드 검색하는 여성이 검색 후 광고를 볼 수 있으면 좋겠다고 문의를 남기셨습니다.

연령대, 성별, 특정 지역, 위치 주변 반경 타겟팅

구글검색광고는 서울에 살면서 20,30대 립스틱 키워드를 검색하는 여성들에게만 광고가 정확히 나가게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특정 위치를 지정해 그 위치 반경 지역 또는 위치 그룹 등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도 있고, 특정 연령대와 원하는 성별을 지정해 광고가 노출 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원하는 타겟을 지정해주면 지정되지 않은 지역, 연령, 성별의 사람들에게는 따로 광고가 나가지 않아 아주 효율적으로 광고운영이 가능하죠.

광고를 운영하는데 일정금액에서 효율적으로 광고를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구글 애즈를 통한 검색광고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다 효율적이고 정확한 타겟팅으로 매출의 증가, 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할테니까요.

CASE 3

구글 검색광고 역시
구글 공식 프리미어 파트너사 바름과 함께

저희 바름에서는 활용할 수 있는 Plan – Do -See의 단계로 클라이언트의 예산과 현 상황, 목표하는 KPI에 맞춰 어떤 조합이 가장 효과가 좋은지, 선택해 집중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으며, 제품 혹은 서비스의 핵심 타겟이 누구인지를 찾기 위해 다양한 페르소나를 설정하고 그에 맞는 소재 등을 활용해 선별하는 등 Plan – Do – See의 단계로 같은 비용이더라도 더 좋은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키워드별 중요도에 따라 확장 키워드 / 구문 키워드 / 일치 키워드로 세분화해 진행하였고, 기본적인 광고 제목 및 설명 외에도 추가적인 확장 에셋인 이미지, 사이트 링크, 확장 문구 등 다양한 조합을 통해 노출시켰습니다.

구글 검색광고 차트

실제로 바름과 진행한 H업체는 바름과 만나기 전에 평균 클릭당 비용도 1,000원 이상 높게 나왔고, 클릭수도 낮아 고민이 많은 업체였습니다.

바름에서는 기존에 진행했던 데이터를 토대로 키워드를 선별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중요한 키워드 외에 불필요한 키워드는 모두 삭제하고 플래너, 추출 도구를 활용해 키워드를 추가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이후에는 업종별 그룹 및 회사 규모별 그룹, 관심사 그룹으로 나누어 가장 효율이 좋은 타겟을 찾기 위한 A/B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H업체의 주요 핵심 타겟과 주요 키워드를 선별할 수 있었습니다.

바름의 세심한 관리로 키워드별 그룹 생성을 통해 효율을 확인하고 좋은 쪽에 비용을 집중해 성과를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사이트 링크 및 확장 문구 등 다양한 소재별 테스트도 함께 진행하면서 최적의 조합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평균 클릭당 비용도 300원대로 절반 이상 낮출 수 있었고, 클릭수도 이전과 비교해 4배 이상 높게 나와 원하는 유입 및 전환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BARUM Q&A

구글 공식파트너사로 인증된 바름은 구글애즈 검색 광고를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효과적이고 최적화된 광고 운영을 도와드립니다. 외에도 구글 핫라인을 통해 가장 손쉽게 추가적인 기능 및 관련 이슈들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광고는 글로벌한 고객 타겟부터 세밀한 지역 타겟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구글의 방대한 빅데이터를 토대로 자사 서비스와 제품에 알맞은 고객을 발굴하여 광고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네, 가능합니다. 구글검색광고는 디스플레이광고와 유사하게 다양한 타겟 방식을 제공합니다. 그 중에서 지역, 언어별 타겟팅을 지원하기 때문에 특정 지역이나 국가를 대상으로 또는 언어 사용자별로 검색광고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구글광고는 전세계 90%이상의 사용자들에게 노출될 수 있는 구글검색엔진을 토대로 지역별로 검색광고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광고는 홍보문구에 연락처, 위치정보 등의 확장정보를 입력하여 사용자들이 더 손쉽게 자사의 웹사이트와 비즈니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바름은 구글 검색광고의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위해 잠재고객 데이터 연동을 위한 구글광고 셋팅을 우선적으로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 결과에 대해 정확한 자료 분석이 반영되어 광고를 효율적으로 개선합니다.

바름은 10년의 업력을 통하여 다양한 업종의 국내외 구글 검색광고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문의주신 업체의 현 상황 진단 등을 통해 최적화된 검색광고 세팅이 가능합니다. 또한 내부 키워드 툴 등을 활용하여 구글에 한정된 것이 아닌 해당 업체에 맞춘 핵심 키워드 선별 및 입찰가 관리, 소재 A/B테스트 등 효율적인 광고 운영으로 ROAS 개선 등 목표하시는 KPI 달성이 가능하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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