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광고
대한민국의 국민 약 80% 이상이 네이버 통합 포털 검색을 사용하지만 실제로 노출되는 콘텐츠는
광고와 상위로 노출시킨 콘텐츠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자사 목표가 B2B이거나 해외 시장을 목표로 두고 계신다면
SEO(검색엔진최적화)와 함께 필수적인 노출 채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구글 검색결과의 경우 실제 검색 키워드와 연관성이 높고 탄탄한 콘텐츠로 구성된 랜딩페이지나
홈페이지를 최적화 점수를 부여하기 때문이죠.
구글 검색광고는 구글 애즈 플랫폼을 사용하기 때문에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특정 키워드를 검색을 했는데, 검색 결과 화면 상단에 자사 웹사이트가 나온다면 사람들에게 다가가기 매우 효과적이겠죠?
구글 검색창에 관련 키워드를 검색했을 시, 검색 결과보다 상단에 “스폰서” 표기와 함께 표시되는 에셋을 보신 적 있으실 것 같은데, 이 에셋이 바로 구글 검색광고입니다.
지역
구글검색광고 지역은 서울, 부산뿐만 아니라 미국 특정 지역 등 전세계 어디든지 세부적인 타겟이 가능하며, 특정 지역 반경 ~KM 내외 등의 타겟팅도 가능합니다. 각 지역의 타겟팅이 필요한 경우 추천드립니다.
언어
거의 대부분의 전 세계 언어 사용자들을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마케팅 하신다면 구글 검색광고가 꼭 필요한 도구가 될 수 있죠.
인구통계
구글 검색광고는 상세한 인구통계 타겟팅도 가능합니다. 성별, 연령, 자녀유무, 가구소득까지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성형외과에서 '쌍꺼풀 수술' 키워드는 10대~20대 젊은 층을 타겟으로 잡고, 안면윤곽이나 리프팅은 30~50대 중년층을 타겟으로 잡는 것이 더욱 효율적이겠죠?
경쟁사 타겟팅
정교하고 수많은 타겟으로 진행되는 구글 검색광고 플랫폼 에서 더욱 빛을 바라는 것은 '경쟁사 타겟'입니다. 네이버에서는 브랜드 검색광고라고 하여, 키워드를 소유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름에서 '주식회사 바름'이라는 키워드를 소유하게 되면 다른 광고 대행사들은 '주식회사 바름'이라는 키워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구글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서울에 위치한 강남, 압구정 성형외과는 경쟁이 치열합니다. 그곳에서 '경쟁사 타겟팅'은 아주 매력적인 광고 방법이죠. 서울뿐 아니라 부산에 위치한 서면,
해운대에서도 성형외과의 경쟁은 치열합니다. 구글에서 A 성형외과를 검색하였는데, 가장 높은 지면에 B 성형외과가 뜬다면 유저들은 고민을 하게 되겠죠?
키워드 플래너
자사가 검색광고를 실행하기 전,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우리 광고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할지 최적의 키워드를 찾아내는 과정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구글 애즈에서는 이러한 키워드 추출에 있어서도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키워드 플래너’입니다.
자사 브랜드 광고 시 생각하는 주요한 키워드의 검색량 및 관련 업종 유관 키워드 등을 살펴볼 수 있는 툴이기 때문에 적극 활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