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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검색광고

다양하고 풍부한 내용의 콘텐츠가 존재하는 곳

대한민국의 국민 약 80% 이상이 네이버 통합 포털 검색을 사용하지만 실제로 노출되는 콘텐츠는 광고와 상위로 노출시킨 콘텐츠가 대부분입니다. 최근 온라인상에서 2030세대는 검색 포털 변경 운동을 네이버에서 구글로 바꾸어 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실제 사용유저의 검색량이 적더라도 더 탄탄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죠.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한 플랫 폼

구글 검색광고는 구글 애드워즈 플랫폼을 사용하기 때문에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지역

지역

구글검색광고 지역은 서울, 부산 뿐만 아니라 오산시, 장흥군, 서신시, 영천시 등등 세부적인 타겟이 가능합니다. 각 지역의 타겟팅이 필요한 경우 추천드립니다.

언어

언어

언어는 위에 보는 것과 같이 거의 모든 종류의 언어가 타겟이 가능합니다. 외국인을 대상으로 업을 진행하신다면 언어 타겟팅도 꼭 필요한 도구일테죠.

언어
인구통계

인구통계

구글 검색광고는 상세한 인구통계 타겟팅도 가능합니다. 성별, 연령, 자녀유무, 가구소득까지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성형외과에서 '쌍꺼풀 수술' 키워드는 10대~20대 젊은 층을 타겟으로 잡고, 안면윤곽이나 리프팅은 30~50대 중년층을 타겟으로 잡는 것이 더욱 효율적이겠죠?

경쟁사 타겟팅

경쟁사 타겟팅

정교하고 수많은 타겟으로 진행되는 구글 검색광고 플랫폼 에서 더욱 빛을 바라는 것은 '경쟁사 타겟'입니다. 네이버에서는 브랜드 검색광고라고 하여, 키워드를 소유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름에서 '주식회사 바름'이라는 키워드를 소유하게 되면 다른 광고 대행사들은 '주식회사 바름'이라는 키워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구글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서울에 위치한 강남, 압구정 성형외과는 경쟁이 치열합니다. 그곳에서 '경쟁사 타겟팅'은 아주 매력적인 광고 방법이죠. 서울뿐 아니라 부산에 위치한 서면, 해운대에서도 성형외과의 경쟁은 치열합니다. 구글에서 A 성형외과를 검색하였는데, 가장 높은 지면에 B 성형외과가 뜬다면 유저들은 고민을 하게 되겠죠?

경쟁사 타겟팅
CASE 1

해외 마케팅 전략, 구글 검색광고

대한민국은 네이버에 국한된 광고를 주로 집행하지만, 해외 사용자에게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하는 경우, 네이버에 국한된 마케팅은 굉장히 비효율적입니다. 대한민국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카페, 지식인, 검색광고 같은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업체들이 아직은 우선권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 외국인들의 통합 검색창은 '구글'이 일 순위이죠. 그렇다면 네이버 검색광고, 포스트, 블로그, 카페를 작성할 것이 아니라 외국인에 맞는 구글 검색광고 셋팅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대만에서 현지 남성을 골라 투어를 진행하는 '택시 투어'서비스를 알고 계시나요? 해외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서비스입니다. 한국에서도 비슷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외에 있는 여성 외국인들이 한국의 방문할 때, 원하는 남성을 선택하고 함께 투어를 진행하는 서비스인데요. 최근 한국 드라마, 한국 아이돌, 한류의 매력에 빠진 여성들을 위한 특별 투어 프로그램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신기한 서비스가 있네?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홍보 담당자 입장에서는 굉장히 골치 아픈 일입니다. 홈페이지는 모두 만들어 놓았지만 해당 내용을 홍보하기는 어려우니까요. 한국에 있는 디지털 마케팅 회사를 모두 둘러보았지만... 네이버와 연관된 광고를 제시했죠. 그 결과는 모두 꽝이었습니다. 말레이시아, 일본, 대만, 프랑스에 있는 사람들이 네이버 통합 포털에 '한국 여행'이라고 치지는 않을 테니까요.

해외에 위치한 사람에게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문의를 주었죠. 바름은 다른 디지털 마케팅 업체처럼 네이버 관련 광고를 답하지 않았습니다. 바로 전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구글 검색광고를 진행했습니다.

담당자 : 18-35세 사이 여성이 타겟이고요. 위치는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필리핀, 미국, 프랑스, 일본, 중국(가능하다면....) 언어는... 해당 나라에 맞는 언어를 원하지만... 그게 어려울 거 같아 '영어, 중국어, 일본어'만 부탁드립니다.

해외 마케팅 전략, 구글 검색광고

구글 애드워즈를 활용한다면 요청 사항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중국, 일본, 프랑스, 미국, 필리핀,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홍콩을 타겟으로 잡았으며, 더 세부적인 타겟팅도 가능하죠.

고객이 사용하는 언어 선택

구글 애드워즈 내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세부적인 위치 타겟이 가능합니다. 오마이오빠 서비스는 네이버 마케팅을 진행한 것보다, 바름의 구글 마케팅을 진행한 후 더욱 브랜드 네이밍을 알릴 수 있었습니다.

CASE 2

정확히 내가 원하는 사람에게만,
검색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

구글에 ‘하이힐'을 검색해보았더니 남자 형제의 화면에는 광고가 나오지 않고 여자 여동생에게만 광고가 뜨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검색화면이 잘못된 것이 아니라 정밀한 타겟팅이 진행된다는 뜻이죠. 이처럼 구글검색광고는 키워드마다 원하는 특정타겟에게만 광고가 나가게 할 수 있죠. 실제로 립스틱 캠페인을 진행한 A업체는 서울에 살면서 나이는 20,30대, 립스틱 키워드 검색하는 여성이 검색 후 광고를 볼 수 있으면 좋겠다고 문의를 남기셨습니다.

연령대, 성별, 특정 지역, 위치 주변 반경 타겟팅

구글검색광고는 서울에 살면서 20,30대 립스틱 키워드를 검색하는 여성들에게만 광고가 정확히 나가게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특정 위치를 지정해 그 위치 반경 지역 또는 위치 그룹 등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도 있고, 특정 연령대와 원하는 성별을 지정해 광고가 노출 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원하는 타겟을 지정해주면 지정되지 않은 지역, 연령, 성별의 사람들에게는 따로 광고가 나가지 않아 아주 효율적으로 광고운영이 가능하죠.

광고를 운영하는데 일정금액에서 효율적으로 광고를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구글 애드워즈를 통한 검색광고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다 효율적이고 정확한 타겟팅으로 매출의 증가, 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할테니까요.

CASE 3

경쟁사를 검색했을 때, 우리 업체명이 먼저 뜬다면?

대한민국에서는 아직까지 Naver 검색엔진 사용량이 높긴 하지만 최근 많은 이슈들로 인해 구글 검색엔진을 사용하자는 캠페인이 생기고 많은 사용자들이 옮겨갔습니다. 구글 검색엔진의 경우는 메인화면부터 ‘Google 검색 또는 URL 입력’ 이라는 창만 떠있을 뿐 그 어디에도 광고나 다른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요즘처럼 너무 과도한 광고와 콘텐츠를 보지 않고 깔끔하게 본인이 원하는 것만 검색할 수가 있죠. 또한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구글 검색엔진 자체에서 광고성 콘텐츠는 제외하고 해당 키워드에 가장 어울리고 정보성이 높은 웹페이지를 상단에 기록하기 때문에 신뢰성 또한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광고 화면

구글 검색광고의 경우는 구글의 특성에 맞게끔 굉장히 세밀한 타겟팅을 할 수가 있는데요. 원하는 타겟에 연령, 성별, 관심사, 위치, 자녀 유무 심지어 소득까지도 정할 수 있어 아주 세밀한 부분까지 조정이 가능하죠. 이러한 타겟팅을 바탕으로 원하는 경쟁사의 키워드를 넣어 광고를 진행한다면 원하는 고객들을 우리 자사 홈페이지로 유입할 수 있습니다.

검색량 그래프

실제로 부산에서 바름과 함께하여 매출이 5배 가까이 오른 A성형외과는 서울 청담동에 신규 성형외과를 창업했습니다. 처음 브랜드 인지도로를 알리기 위해 전단지를 돌리는 작업을 했지만, 큰 효과가 없었죠. 구글의 경쟁사 타겟팅을 통해 경쟁사명을 친 사람들에 청담동 A성형외과를 노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오프라인으로 진행했을 때에 비하여 브랜드 검색량이 상당 수준 높아졌습니다.

BARUM Q&A

바름의 마케팅 데이터 분석을 경험해보세요. 자사 홈페이지의 사용자 분석 보고서를 통해 통화 미팅, 주간/월간 미팅으로 직접 대면하여 분석합니다.

구글 공식파트너사로 인증된 바름은 구글광고 툴의 검색광고를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도와드립니다.

구글 검색광고는 글로벌한 고객 타겟부터 세밀한 지역 타겟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구글의 방대한 빅데이터를 토대로 자사 서비스와 제품에 알맞은 고객을 발굴하여 광고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네, 가능합니다. 구글검색광고는 디스플레이광고와 유사하게 다양한 타겟 방식을 제공합니다. 그 중에서 지역, 언어별 타겟팅을 지원하기 때문에 특정 지역이나 국가를 대상으로 또는 언어 사용자별로 검색광고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구글광고는 전세계 90%이상의 사용자들에게 노출될 수 있는 구글검색엔진을 토대로 지역별로 검색광고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광고는 홍보문구에 연락처, 위치정보 등의 확장정보를 입력하여 사용자들이 더 손쉽게 자사의 웹사이트와 비즈니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바름은 구글 검색광고의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위해 잠재고객 데이터 연동을 위한 구글광고 셋팅을 우선적으로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 결과에 대해 정확한 자료 분석이 반영되어 광고를 효율적으로 개선합니다.

검색광고의 최적화를 위한 구글마케팅플랫폼과의 연동, 쇼핑몰의 경우 쇼핑광고셋팅을 통해 광고 최적화가 이루어집니다. 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와 연동으로 검색광고의 성과를 정확하게 분석하여 검색광고의 검색어별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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