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통신사/플친
타겟메세지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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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ds data Messenger

카드사 타겟문자광고
(LMS&MMS&APP PUSH)

targetMessageMarketing

우리가 원하는 잠재고객에게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을까요?

그렇다면 이러한 핵심 타겟들을 어떻게 한번에 분류하고 찾아낼 수 있을 까요?

“웬만한 SNS 채널은 다 하고 있고..
조금 더 색다르면서도 효율이 좋은
광고를 집행하고 싶은데요.”

수많은 비즈니스가 정확히 자사 제품이나 서비스에 니즈가 있는 "잠재고객"을 찾아내어 구매하도록 유도, 충성고객으로 확보하는 것이 최종적인 목표임은 공통적인 사항임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바름은 카드사 결제행동데이터를 활용하여 핵심 타겟에게 접근, 같은 비용이라도 보다 효율적인 결과값을 유도할 수 있도록 하는 카드사 타겟문자광고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웬만한 디지털매체 광고들은 경쟁도 치열하고, 이미 집행중이지만 우리 서비스를 이용할만한 정말 핵심적인 타겟만을 단번에 찾아내기 어렵습니다. 학습형 캠페인 등을 통해 알맞은 타겟을 찾아가는 최적화 형태의 광고 집행이기 때문이죠. 이 과정에서 당연스럽게도 입찰경쟁, 그리고 보다 최적화된 광고 운영 등으로 타겟을 찾기 위해 들이는 시간과 비용은 결코 만만하게 볼 수준이 아닙니다.

카드사 데이터를 활용한 초정밀 타겟팅

구매력을 갖춘 카드사별 개인 회원들의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최적화된 타겟팅을 통해 목표로 하는 전환으로 고객을 유인하는 앱푸쉬 / LMS 발송서비스입니다. 이러한 카드사 문자광고는 카드사 내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타겟을 분류해낼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잠재적 우수 고객에게 우리 브랜드만의 차별성 있는 혜택 등이 담긴 메시지를 제공할 수 있죠.

* 각 카드사별 활용 데이터 규모 및 범위는 약간씩 상이할 수 있어, 정확한 수치는 바름으로 문의주시어 각 카드사별 소개서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card in phone

구글,메타,네이버 등 매체 관련 PAID 광고의 효율이 점점 떨어짐을 체감하시는 분

우리 브랜드 관련 꼭 필요한 잠재고객만 타켓팅하고 싶으신 분

정밀한 타겟팅이 필요하신 분 등에게 적합한 카드사 타겟 문자광고.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점점 더 데이터에 접근하기 어려워지는 시점에
매력적이고 합리적인 초정밀 타겟팅 광고라고 생각됩니다.

select date

카드, 통신사 & 발송일자 선정

select type

발송유형 및 건수 선정

draft deliver

발송문구 초안 전달

discussion

타겟구성안논의 및 추출

analyse

발송 및 결과데이터 분석

CASE 1

“ 모 교육 업체, 카드사 문자광고로 최대 클릭률 14.3% 달성 “

case 1 case 1

이러한 이점을 가진 카드사 문자광고라도 분류된 타겟팅을 우리 브랜드에 적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전문가의 역량이 필요합니다.

바름은 PLAN – DO – SEE 프로세스를 타겟문자광고에서도 적용, PLAN 단계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두고 집중하여 데이터 세그먼트 작업을 진행합니다.

해당 교육업체는 기존 매체 지면광고를 통해 최적화를 진행하고자 바름을 찾아주시게 되었는데요, 현실적으로 예산 범위 자체가 크지 않아 여러 개의 매체를 통해 원하는 잠재고객을 장기적으로 찾아가기 힘든 상황이셨음을 바름이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바름은 이를 토대로 코어타겟 문자광고가 가장 적합함을 판단, 코어타겟 문자광고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light

1. KPI 설정

[4-12세 자녀를 둔 학부모군 및 특정 학군별 지역 타겟팅]이라는 KPI를 명확히 확인한 뒤, 이에 맞는 카드사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kpi

2. 타겟팅 세분화(세그먼트)

경쟁사 제품 결제 이력 사용자 / 해당하는 연령의 아동 관련 물품&서비스 구매,조회 이력 월 N만원이상 특정지역 내 카드 사용자 / 연관 업종 (학원,어린이집,센터 등) 방문 이력 사용자 등 방문&구매이력 및 경쟁사 결제이력 등까지 가능한 범위 내 최대한 분류하여 타겟팅 세분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카드사 데이터 외에도 해당 교육업체의 기존 내부 데이터를 GA등의 툴로 살펴보고 관련없 는 타겟등은 최대한 배제, 유입이 높을 것 같은 시간대 등도 확인하여 최종적으로 발송시간대 및 발송건수를 추려내게 되었죠.

targeting detailed

3. 발송 문구 가이드 & 유형 선정

발송 유형(LMS, MMS, 앱푸쉬 등) 선정 후 발송 문구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다른 광고와 마찬가지로 문자광고도 역시나 광고 소재라고 할 수 있는 “카피 문구”가 중요합니다.

확인하고 바로 이탈하지 않고 우리 브랜드의 최종 KPI인 랜딩페이지 등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하는 후킹 문구 우선 배치 및 랜딩되는 페이지 자체도 기획 및 가이드등을 드려 결국 전환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text message

4. 정밀한 결과 리포트 제공

전담 팀 혹은 담당자가 구성되어 PLAN 단계에서부터 타겟팅 기획안, 결과값 및 결과에 대한 인사이트가 담긴 리포트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카드사 문자광고 진행을 위해 단계별 타겟팅, 내용 기획 등 전 진행 과정을 전문가 바름과 함께 하시고, 우리 브랜드 제품&서비스에 대한 깜짝 전환 상승을 달성하시길 바랍니다.

report samp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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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ecom messenger

통신사 타겟문자광고
(LMS&MMS&RCS)

targetMessageMarketing

우리가 원하는 잠재고객에게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을까요?

그렇다면 이러한 핵심 타겟들을 어떻게 한번에 분류하고 찾아낼 수 있을 까요?

K_ADS logo
skt logo

온·오프라인 통틀어 어떻게 우리 서비스나 제품을 구매할만한 핵심타겟에게만 정확한 마케팅을 진행하여 비용은 최소화하고 효율은 극대화 할 수 있을지에 대해 다양한 전략을 세워보게 되죠.

특히 최근 들어서는 쿠키리스 시대의 도래 등 퍼포먼스 마케팅의 한계가 계속해서 대두되고, 개인정보보호법 강화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가 많지 않아 더욱 자사 브랜드의 핵심 타겟에 게 접근이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통신사 문자광고의 경우에도 무작위하게 발송되는 것이 아닌, 카드사와 마찬가지로 통신사 내 무수한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류된 타겟을 토대로 발송하여 원하는 핵심타겟에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통신사 문자광고는 어떤 종류의 데이터들을 구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까요?

우리 브랜드에 적합한 타겟군이 존재할까요?

target group

마케팅 수신동의자들을 기반으로 데이터를 추출, 그 안에서 단순한 성별, 나이 등의 인구통계학적 데이터 뿐만 아니라 추정거주지, 직장 주소, 앱&웹 방문사용 이력, 통화 수발신 이력 등 통신사와 유관된 다양한 데이터들을 모두 활용하여 분류가 가능합니다. 통신사에서 이러한 데이터들을 지금도 계속해서 행동데이터 세그먼트별 분류 작업을 진행하시고 계십니다.

ok cash bag

이미 발송한 메시지를 기반으로 반응이 있는 고객들에게 리워드를 지급하는 형태로도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문자 발송보다 참여율을 더욱 높일 수 있다는 부가적인 장점이 존재합니다.

other company logos

각 통신사별로 통신사데이터 뿐만 아니라 특정 포인트 사용자, 지도 어플리케이션 사용이력(도착지 행동 데이터 등) 등의 데이터들도 모두 활용하여 타겟팅 세그먼트가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추가적으로 주요 언론사, 커뮤니티, 포털 등과 제휴되어있어 부가적인 마케팅활용이 가능합니다.

CASE 1

“ 모 분양사, 통신사 문자광고로 오픈율 75.5%, 랜딩페이지 내 클릭률 95% 달성 “

examples

이러한 이점을 가진 통신사 문자광고라도 분류된 타겟팅을 우리 브랜드에 적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전문가의 역량이 필요합니다.

바름은 PLAN – DO – SEE 프로세스를 타겟문자광고에서도 적용, PLAN 단계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두고 집중하여 데이터 세그먼트 작업을 진행합니다.

1. KPI 설정

[ 비수도권 – 특정지역 수도권 출퇴근 하는 직장인 / 비수도권 거주 하이엔드 시니어층 ] 이라는 KPI를 명확히 확인한 뒤, 이에 맞는 통신사 내 발송 상품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excel samples

2. 타겟팅 세분화(세그먼트)

인구통계 포함 거주지 및 직장 데이터 / 자사&경쟁사 웹사이트 접속 이력 / 특정 목적지 검색 유저 / 관련업종 통화 이력 / 업종별 접촉 고객 등 가능한 범위 내 1차적으로 AI가 분류한 타겟팅 세그먼트를 우리 브랜드에 맞추어 2차적으로 최대한 분류하여 타겟팅 세분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분양사 업체의 기존 고객 DB 포함 타 매체 광고에서의 결과값을 토대로도 관련성이 떨어지는 타겟 등을 최대한 배제, 유입이 높을 것 같은 시간대 등도 확인하여 최종적인 발송 시간대 및 발송건수 등의 모수를 추려내게 되었습니다.

3. 발송 문구 가이드 & 유형 선정

sms samples

발송 유형(LMS, MMS, 앱푸쉬 등) 선정 후 발송 문구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다른 광고와 마찬가지로 문자광고도 역시나 광고 소재라고 할 수 있는 “카피 문구”가 중요합니다.

확인하고 바로 이탈하지 않고 우리 브랜드의 최종 KPI인 랜딩페이지 등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하는 후킹 문구 우선 배치 및 랜딩되는 페이지 자체도 기획 및 가이드등을 드려 결국 전환까지 이 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consult buttons

예시로 해당 분양사의 경우에도 별도의 문의 페이지 내 개선점을 도출, 문자 집행 전 UX/UI적인 측면에서의 개선을 제안드렸고, 실제 기존 랜딩페이지에서의 유입-목표전환까지의 간극을 350%나 개선하시게 되었습니다.

4. 정밀한 결과 리포트 제공

통신사 문자광고 진행을 위해 단계별 타겟팅, 내용&랜딩페이지 기획 등 전 진행 과정을 전문가 바름과 함께하시고, 우리 브랜드를 찾아줄 핵심고객에게 발송하여 원하시는 KPI 달성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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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KAO Plus messenger

카카오 플러스친구 발송

자사브랜드 채널인 카카오플러스친구를 활용한 메신저광고

kakao channel

대한민국 대표 메신저라고 할 수 있는 ‘카카오톡’ , 대부분의 브랜드 특히 커머스에서는 필수적으로 카카오톡 비즈니스 계정을 가지고 계실 것입니다.

80%
20%
Eff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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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20%
Outcomes

파레토 법칙에 따르면, 실제 우리 브랜드를 이용하는 상위 20% 고객이 80%의 매출을 이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이 지고, CRM 마케팅이 떠오르고 있는 현재의 흐름도 이를 반영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신규 고객 확보만큼이나 기존 고객의 리텐션 향상 또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특히 자사 브랜드가 특정 프로모션이나 신제품 출시 등의 소식 홍보를 진행하게 된다면 자사 기존 고객들에게 알리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함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카카오플러스친구 모집과 활용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죠.

이러한 카카오톡 비즈니스 계정인 플러스친구를 활용하여 메시지를 발송할때도 전체 고객 그룹이 아닌 원하는 타겟팅분류가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을까요?

kakao ads group

여느 문자광고와 마찬가지로 자사 브랜드 플러스친구 또한 플러스친구 내에서도 데이터 세그먼트를 통해 특정 핵심타겟들에게만 발송이 가능합니다.

여기에는 내 데이터(광고반응타겟, 카카오 사용자, 기존고객 DB 등) 포함 업종, 관심사, 인구통계(성별&연령&지역), 디바이스 등까지 모두 타겟팅 세그먼트가 가능합니다.

특히 카카오의 경우 타 매체와 달리 매우 상세한 위치 타겟팅(도로명+건물번호 등)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분류된 타겟에 따라 소재(이미지,문구 등)도 다르게 구성하여 발송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카카오는 플러스친구 메신저의 발송형태도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자사 업종이나 프로모션 특성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이 무궁무진합니다.

CASE 1

“ P&B 브랜드 플친 메신저 활용만으로 자체 프로모션 ROAS 780% 달성“

kakao case

바름에서는 해당 PB사가 진행하시는 프로모션을 먼저 파악, 그에 맞추어 타겟을 두가지 분류로 나누어 발송하시길 권장드렸습니다. 기존 P&B사 자체적으로 논타겟으로 발송하셨을 때는 오픈율 40%, 클릭률 20%가량에 그치셨습니다. 바름과 함께하신 이후 바름의 타겟팅 세분화 및 그에따른 소재 기획 제안, CTA(행동유도버튼) 조정 등으로 인해 같은 발송건수라도 오픈율 70%, 클릭률 50% 가량 달성하셨고, 플러스친구 발송에서만 ROAS 780%를 달성하시게 되셨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확실한 리텐션 향상과 충성고객 확보를 위한 타겟형 문자 발송이 필요하다면, 지금 바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를 바름과 함께 진행해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BARUM Q&A

카드사/통신사마다 상이하지만 평균적으로 최소 1주일에서 최대 2주일정도 소요 될 수 있습니다.
얼마나 KPI 및 타겟팅 분류작업이 빠르게 이루어지느냐, 랜딩페이지 및 문구 작성에 시간이 얼마나 소요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카드사/통신사에서 문구를 심사하는 필수 심의시간도 소요될 수 있기 때문에 말씀드린 기간이 필요할 수 있어 어느정도 여유를 두시고 발송 준비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물론 핵심적인 내용은 당연히 포함되면 좋겠지만, 카드사/통신사 심사 후 혜택 제공 등 안내 혹은 상품에 대한 책임여부 등을 명확히 하고자 일부 내용에 있어 수정 및 삭제 요청 드릴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마찬가지로 업종에도 일부 제한이 있을 수 있어, 확인을 위해서는 바름에 직접 문의 후 진행가능여부를 확인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금액으로 결정되는 것보다는 대부분의 카드,통신사가 최소발송건수로 결정됩니다. 최소 발송수량(건수)는 카드사별로, 발송되는 유형별(LMS,MMS,RCS 등)으로 상이할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는 최소 3만건 이상 발송이라고 생각해주시면 좋습니다.

최소수량만 지켜서라면 분할 발송은 가능합니다.
Ex. 최소 발송 수량이 3만건인 경우 → 3만건, 3만건 분할로 2회 발송 가능

그러나 최소발송수량 이하 건수로 발송은 불가합니다.
Ex. 최소 발송수량이 3만건인 경우 → 만건 분할로 3회 발송 불가

기본적인 인구통계(연령,성별) 및 지역 외에도 직군 및 직종, 사용업종, 카드사용금, 라이프스타일 모형 등 각 카드사별로 활용가능한 데이터가 다르므로 자사 서비스나 상품에 맞는 카드사를 바름에서 맞춤형으로 제안드립니다.

가능한 카드,통신사 확인하여 진행 가능하십니다. 정부 관련 언론 조사 등으로도 많이 활용하시고 계십니다.

플친 메신저 발송과 별개로 카카오 광고도 별도 절차를 통해 대행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업종별, 시기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광고 문의는 반드시 바름으로 별도 문의 부탁드립니다.

바름의 데이터분석 서비스 내에서도 포함되어 있고, 별도로도 진행은 가능하시니 문의 부탁드립니다. 다만 별도 CRM 툴 도입 및 관리 비용이 툴 자체에서 발생하오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