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안과 병원 스마일라식 런칭 캠페인 사례
A안과 병원은 오랫동안 지역에서 운영 중인 안과로 백내장, 녹내장, 노안 등 질환에 따른 안과 방문 환자가 주를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라식의 경우에는 서면지역 안과의 적극적인 홍보와 가격할인 등으로 환자 증가세가 전혀 보이지 않는 상태였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A안과병원은 스마일 라식을 겨울 시즌에 맞춰 도입하였고, 스마일 라식을 전면으로 내세우는 새로운 라식 마케팅을 시작했습니다.
바름은 기존에 진행해 오던 네이버 검색광고와 더불어 홈페이지 흐름을 분석하여, 환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수술결정의 기준이 되는 홈페이지의 구성위치를 수정하도록 제안하였습니다. 또한, 최종 결정 페이지에 도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유저들이 방문하는 채널을 확장하여 멀티채널 방식으로 A안과병원으로 안내하였습니다.
특히, 소셜미디어(SNS)채널을 통해 홈페이지에서 나타난 환자의 니즈(콘텐츠)를 홈페이지에서만 노출하는 것이 아니라 공식 SNS채널에서도 노출시켜 환자의 관심을 유도하였고, 라식에 관심 있는 유저군을 분석하여 부산에서 바름만 가지고 있는 행동패턴 디지털광고와 SNS광고를 운영하였습니다.
빅데이터와 포털광고, 행동패턴디지털광고, SNS마케팅이 결합된 3개월간의 스마일 라식 런칭 캠페인은 스마일라식 런칭 안과 기준으로 총 수술건수 전국 4위, 장비당 수술건수 전국 2위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