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ucher Marketing
수출바우처
바름에서는 다양한 국가지원사업에서도 홍보/광고 분야에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바름은 ~ 3년 연속 ~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인 수출바우처 수행기관으로
등록되어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수출바우처의 참여기업으로 선정되어 지원금으로 글로벌 마케팅을 하고 싶은데 어떤 수요기업이 좋을지, 어떻게 마케팅과 광고로 활용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수출바우처는 정부에서 1:1 해외 마케팅 지원을 통해 기업의 수출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기업을 다수 육성하기 위해 만든 정부지원제도 중 하나입니다.
이를 활용하여 비용은 아끼면서 해외로 마케팅해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합니다.
글로벌(해외) 마케팅의 경우 국내 마케팅보다 더욱 접근하기 까다롭고 힘든게 사실이고, 비용에 있어서도 효율적인 사용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바름은 이러한 애로사항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더욱이 수출바우처 수행기관으로서 여러가지 글로벌마케팅 분야에서 활동하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광고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닌, 전반적인 인사이트 제공 등 컨설팅까지 제공드리며, 실제 자사 내부 마케터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를 통해 비용은 절감, 효율은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컴퍼니빌더로서의 역할을 수행 하고 있습니다.
“바름에서 말하는 글로벌 마케팅
데이터 분석 & 시각화는 어떤 것이라 생각하면 될까요?“
말그대로 원하는 곳 (자사 홈페이지 & 자사앱) 내외부적으로 수집되는 데이터들을 여러가지 분석 툴을 통해 분석을 하여 진단하고 인사이트를 제공해드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여러 업체를 통해 데이터분석을 받아보신 분들의 경우 보통 ‘데이터분석=데이터진단’ 이라고 알고 계시죠.
하지만 데이터분석의 본질은 분석, 진단을 통해 앞으로 어떻게 우리 비즈니스에 활용할 것인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것이라 보아야 하고 그 부분을 저희 바름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4, FIREBASE, KOCHABA, AB180, 애드브릭스 등을 활용하여 자사홈페이지 또는 자사앱에 데이터를 진단하고 UI,UX 에 대한 개선점이나 유저들의 활동에 따라 좀 더 자사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게 도와주는 작업들을 진행합니다. 또한 ‘GOOGLE & FACEBOOK & INSTAGRAM’ 등의 마케팅 매체를 활용하고 있다면 매체의 효율 판단을 통해 마케팅 비용을 어떻게 분배하면 좋을지에 대한 피드백 또한 전달드리고 있습니다.
말그대로 데이터분석을 통해 보기 편하시게 시각화툴을 활용하고 이해하기 쉽게 텍스트로도 풀어서 안내하여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바름에서 제공해드리는 피드백이 100% 맞는말은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객관적인 데이터와 바름에서 진행했던 700여개의 레퍼런스를 종합하여 해당 내용들을 전달드린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글로벌 마케팅의 방향을 잡아가는데 있어 좋은 조언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외 수출바우처를 활용할 수 있는 고급분석으로는 글로벌 검색엔진최적화(SEO)와 SITEST(AI A/B테스트)까지 진행할 수도 있는데 이 부분은 업체측과 충분한 논의를 통해 지원 기간 동안 풀어갈 수 있습니다.
“ 저희처럼 규모가 크지 않은 기업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업들이 꽤 많네요.
혹시 이 비용을 글로벌 마케팅에도 활용할 수가 있는 걸까요? “
각각의 국가지원사업마다 특징이 있고 목적이 다르다 보니 지원이 가능한 사업이 있고 아닌 사업 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국가지원사업을 보면 ‘마케팅’ 또는 ‘홍보/광고’영역이 포함이 되어있기에 지원받을 확률 자체가 굉장히 높습니다.
국가지원사업을 하길 원하는 기업들의 경우 ‘제품&서비스 개발’을 원하는 초창기 스타트업부터 제품&서비스가 있고 실제 매출을 내기 위해 컨설팅이나 마케팅을 지원받기를 원하다 보니 국가 관리 기관에서도 해당 비중을 매년 높이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사업 타겟지역이 국내이냐 국외이냐에 따라 지원영역이나 지원금 자체가 다를 수 있고 국내외 모두 지원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항상 ‘지원사업’을 체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나 수출 바우처는 ‘마케팅’, ‘홍보/광고’영역의 지원이 되며 제약사항은 글로벌 마케팅 활용만 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온라인광고 영역은 웹/앱 데이터 분석과 매체광고(구글, 메타(페이스북&인스타그램), 틱톡, 링크드인, 아마존, 큐텐 등),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SEO) 등 다양한 영역을 커버하고 있습니다.
“수출바우처 사업은 광고 매체에서만 활용이 가능한가요?
광고비로만 사용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글로벌 진출을 원하는 & 하고 있는 기업들 중 수출바우처 참여기업으로 등록이 되어있다면, 공식 수행기관인 바름과 함께 매칭되어 광고비 활용 이외에 'SEO 검색엔진최적화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 세계 많은 국가들은 SEO의 중요성을 일찍부터 파악하고 이를 필수적으로 진행해왔습니다. 미국, 유럽, 아시아의 다양한 기업들이 검색엔진최적화를 통해 온라인에서의 가시성을 높이고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는 데 성공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글로벌 시장에서는 SEO 가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 요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가 아직까지도 생소한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SEO는 웹사이트가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상위에 노출되도록 하는 일련의 작업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특정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우리의 웹사이트가 더욱 눈에 잘 띄게 하고, 자연스럽게 방문자 수가 증가하게 됩니다. 검색엔진최적화를 통해 결론적으로 우리는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고, 이는 곧 더 높은 판매와 브랜드 인지도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글로벌 SEO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우선 홈페이지 진단이 필요합니다. 홈페이지 진단은 현재 웹사이트 기준으로 상태를 분석하고 SEO 관점에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파악하는 과정입니다. 이를 통해 기술적인 문제, 콘텐츠의 질, 백링크의 상태 등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철저한 진단을 바탕으로 SEO 전략을 수립하고 이에 따라 효율적인 SEO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바름과 함께 이 모든 글로벌 마케팅을 수출바우처 지원금을 활용하여 수행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