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 Trader

NHN의 ACE Trader

NHN ACE는 DMP, DSP, ADX를 보유한 국내 광고주에 최적화된 통합 광고 플랫폼으로 자회사로 ACE Trader, ACE eXchang, ACE Counter, ACE Bidder이 있습니다. 그 중 PC와 WEB에 타겟팅 광고를 제공하는 ACE Tarder는 NHN에 있는 계열사 PAYCO, 한게임, KCP등에 노출되는 플랫폼입니다.

aceTrader
data
  • NHN entertainment 자산
    : PAYCO, 한게임, KCP 등
  • ACE Counter 데이터
  • Logger Data 추가
media
  • 프리미엄 인벤토리 보유 (월 150억 PV)
  • PQS 방식 사용
  • 약 1만 여 개 웹/앱 네트워크,
    국내 80% 유저 커버리지
target
  • 스마트폰 이용자 4,700만 명의
    고퀄리티 데이터를 통한 타겟팅
  • 성, 연령, 관심사에서부터 유사유저까지 다양한 타겟팅 선택
  • m.web/m.app간 페어링 작업 진행 중

ACE Trader의 타겟 생성 프로세스

process process

ACE Trader 배너는 어떤 타겟팅이 가능한가요?

ACE Trader 배너의 경우는
문맥타겟팅, 리타겟팅, 데모타겟팅, 관심사타겟팅, 키워드타겟팅, 유사타겟팅,
앱 카테고리 타겟팅, 커스텀 타겟팅 등 다양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demo

데모 타겟팅

데모 타겟팅의 경우는 ACE Trader에서 보유한
모든 유저의 성별, 연령에 대한 데이터를 토대로 추정하여 타겟팅 한 것입니다.
다양한 유저의 웹사이트 방문 이력과 유저가 제공하는 정보들을 보고 유추해 연령을 추정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interest

관심사 타겟팅

관심사 타겟팅은 웹페이지 8100만과 앱 4700만의 타겟팅 모수를 분석해
여행, 보험, 스포츠, 자동차, 건강 등 총 170여개로 세밀하게
카테고리를 분류한 것 중 자사에 맞게 적용해 타겟팅하는 것입니다. 유저가 관심 있을 법한 분야의 사이트에 광고를 노출하고자 할 때 유용한 타겟팅입니다.

retargeting retargeting

리타겟팅 & 커스텀 타겟팅

이러한 타겟팅 중 눈여겨 보아야 할 것이 바로 리타겟팅과 커스텀 타겟팅입니다.
리타겟팅의 경우 자사 홈페이지에 방문했던 고객이나 구매한 고객에게 다시 한 번 배너광고를 나가게 하는 방법의 마케팅입니다.
ACE Trader의 경우 NHN의 계열 사이트에 노출되는 방식이라 굉장히 많은 곳에 정확하게 노출 할 수 있습니다.
모수 사용 기간은 최대 90일까지 가능합니다.
커스텀 타겟팅의 경우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경쟁사 타겟팅입니다.
경쟁사 타겟팅은 자사의 경쟁사 업체 홈페이지에 방문한 사람들에게 배너를 노출 시키는 방법으로 경쟁업체에 방문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이용하기 좋은 타겟팅입니다. 만약 경쟁사 모수가 적은 경우는 계속적인 수정을 통해 진행 할 수 있습니다.

CASE

경쟁사 타겟팅, 효과가 있나요?

여성의류 업종에 종사하는 A업체는 이전부터 다양한 배너광고를 해왔습니다. 일반적으로 여러 업체들이 하고 있는 키워드 타겟팅과 관심사 타겟팅, 데모 타겟팅을 진행해왔지만 크게 효과를 얻는게 없었습니다. ‘돈을 좀 더 쓰면 되겠지?’ 라는 생각으로 큰 돈을 들여 광고도 해보았지만 원하는 만큼의 결과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저희 바름에 문의를 하였고 A업체의 배너광고 진단부터 시작하였습니다.

case

A업체의 경우 광고를 시작하기 전 데이터분석을 통해 자사 홈페이지로 유입 분석을 먼저 진행했습니다. A업체는 대부분 배너광고를 통해 들어온 것이라 생각했지만 실질적으로 검색엔진에서 특정 경쟁사명을 검색하다가 들어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저희 바름은 그 점을 이용해 ACE Trader의 커스텀 타겟팅 중 경쟁사 타겟팅을 이용해보기로 했습니다. 경쟁사 타겟팅과 더불어 방문객 리마케팅을 함께 사용하였더니 이전과는 달리 배너광고의 효과를 보기 시작했습니다. 데이터분석을 통해 확인해 보니 배너광고를 통해 실제로 구매가 점차 일어나기 시작하였고 결국 문의와 매출량이 급증하는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BARUM Q&A

바름의 마케팅 데이터 분석을 경험해보세요. 자사 홈페이지의 사용자 분석 보고서를 통해 통화 미팅, 주간/월간 미팅으로 직접 대면하여 분석합니다.

바름은 ACE Trader 와 가장 밀접하게 연관된 분석 툴 ACE Counter와 구글애널리틱스를 통해 객관적인 데이터 분석이 가능합니다. 또한 ACE Trader 내에 커스텀 타겟팅을 업종, 업체에 맞춤형으로 세팅이 가능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ACE Trader 광고 커스텀 타겟팅의 대표적인 것이 바로 ‘경쟁사 타겟팅’입니다. 수많은 광고 플랫폼이 있지만, 경쟁사 타겟팅이 가능한 매체는 극히 드물고 세팅하는 것의 난이도가 있습니다. 저희 바름에서는 커스텀 타겟팅을 진행하는데 있어 풍부한 경험이 있고 경쟁사 타겟팅을 비롯해 리타겟팅, 오디언스 타겟팅 등 다양하게 세팅이 가능합니다. 또한 객관적인 데이터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광고그룹을 집행합니다.

바름에서는 ACE Trader 광고 집행을 위한 광고시스템 세팅부터 ACE Counter와 구글애널리틱스, 로그 분석 등 다양한 분석 플랫폼과 함께 다양한 데이터를 구성합니다. 객관적인 결과를 토대로 광고 형태를 분석하고 집행 중인 광고 캠페인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고 광고 최적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맞춤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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