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Google Ads) 역시 기존의 검색, 디스플레이, 유튜브 캠페인 외에 쇼핑 캠페인을 통해 고객이 웹사이트나 구글에서 제품을 직접 볼 수 있는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쇼핑 광고라고 한다.
구글 쇼핑 광고는 다른 캠페인의 이미지, 광고문안을 보여주는 방식을 벗어나 제품 사진, 제품명, 가격, 상점명 등의 정보를 함께 노출한다. 고객들은 광고를 클릭하기 전에 광고주가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인식을 높여 광고의 리드 품질을 높여주게 되는 것이다. 구글 광고의 여러 특징 중 하나는 텍스트(검색)광고보다 더 높은 클릭률(CTR)로 많은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다는 것이다. 구글에 따르면 광고주와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표준 클릭률이 2배 또는 3배 이상 높아진다고 한다.
또한, 쇼핑 광고의 경우 판매자센터에 등록된 제품 피드를 통해 광고 구성이 진행되어 제품의 특성에 따라 관련 검색화면에 노출을 꾀할 수 있다. 구글 판매자센터에서 쇼핑몰 정보 및 판매 제품의 정보를 피드형태로 업로드하면 구글광고(GoogleAds)와 연동을 통해 제품 그룹을 광고 캠페인에 적용할 수 있다.
구글의 사례를 보면 백팩 브랜드인 JanSport는 구글 쇼핑 광고를 통해 13%의 컨버전 증가를 경험했다. 사용될 제품 이미지, 설명 및 세부정보를 수정하여 구글에서 백팩 검색시 서비스에서 효과적인 목록이 작성되어 노출됐으며, 다른 비교 제품보다 제품 데이터를 더 효과적으로 작성하여 구글을 통해 발생한 전환 수가 13% 증가했다. 이와 같이 글로벌브랜드 또한 구글의 쇼핑 광고를 통해 매출 전환을 이루어내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현재 구글의 쇼핑캠페인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구글 광고파트너사인 '바름'은 쇼핑몰을 운영 중인 광고주들에게 구글 쇼핑광고를 더 손쉽고 전문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구글 파트너사로 전문적인 광고 캠페인 구성 및 운영을 통해 광고 최적화를 진행해 쇼핑 제품에 대한 합리적인 광고 운영을 돕고 있다.
뉴스1, 2019-03-26
Google Shopping

우리제품을 고객이 찾을 수 없다면 판매는 이루어질 수 없겠죠. 그렇기에 네이버, 구글, 카카오, 인스타그램 등의 플랫폼에 자사 제품을 노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게 됩니다.
최근 인스타그램의 쇼핑 기능 또한 소셜미디어 플랫폼(SNS)에서 단순히 제품의 콘텐츠를 홍보하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고객이 직접 제품 태그를 클릭해 쇼핑몰로 유입할 수 있도록 하며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에게 새로운 마케팅 채널을 열어주었습니다.
구글 광고(Google Ads) 역시 기존의 검색, 디스플레이, 유튜브 캠페인 외에 쇼핑 캠페인을 통해 고객이 웹사이트나 구글에서 제품을 직접 볼 수 있는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쇼핑 광고라고 부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