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Premier Partner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사

Google Shopping

고객의 편안한 쇼핑을 위한 마케팅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면 고객이 더 쉽게 우리 제품을 찾을 수 있고, 우리 제품의 특징을 더 직접적으로 확인하도록 여러 가지 마케팅을 진행하게 됩니다.
쇼핑

우리제품을 고객이 찾을 수 없다면 판매는 이루어질 수 없겠죠. 그렇기에 네이버, 구글, 카카오, 인스타그램 등의 플랫폼에 자사 제품을 노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게 됩니다.

최근 인스타그램의 쇼핑 기능 또한 소셜미디어 플랫폼(SNS)에서 단순히 제품의 콘텐츠를 홍보하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고객이 직접 제품 태그를 클릭해 쇼핑몰로 유입할 수 있도록 하며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에게 새로운 마케팅 채널을 열어주었습니다.

구글 광고(Google Ads) 역시 기존의 검색, 디스플레이, 유튜브 캠페인 외에 쇼핑 캠페인을 통해 고객이 웹사이트나 구글에서 제품을 직접 볼 수 있는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쇼핑 광고라고 부릅니다.

구글 쇼핑 광고의 노출 특징

구글 쇼핑 광고는 다른 캠페인의 이미지, 광고문안을 보여주는 방식을 벗어나 제품 사진, 제품명, 가격, 상점명등의 정보를 함께 노출합니다. 고객들은 광고를 클릭하기 전에 광고주가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인식을 높여 광고의 리드 품질을 높여주게 됩니다.
상품 노출 차트
구글 검색 상품 노출

01 트래픽 증가

트래픽

구글 검색에서 동일한 위치에 광고가 게재된다고 가정할 경우 텍스트 광고(검색광고) 보다 쇼핑 광고의 클릭률(CTR)이 훨씬 더 높습니다. 광고주, 제품에 따라 표준 클릭률이 2배 또는 3배 이상 높아집니다.

02 손쉬운 제품 중심 캠페인

캠페인

쇼핑 광고는 판매자 센터 데이터 피드에 정의한 제품 속성을 기반으로 관련된 검색에서 광고가 노출됩니다. 판매자센터에 데이터 피드를 구축했다면 구글 광고(Google Ads)에서 제품 인벤토리에 맞게 그룹을 만들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03 도달 범위 확대

도달범위확대

고객의 검색 1건에 여러 개의 쇼핑 광고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광고와 더불어 동시에 게재될 수도 있죠. 고객의 검색 1건에 도달 범위가 2배 이상 높아질 수 있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04 경쟁 데이터 리포트

데이터 리포트

제품 실적을 확인하는 것과 더불어 벤치마킹 데이터를 활용해 다른 광고주의 경쟁 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노출 점유율, 입찰가 예상 실적을 조회해 쇼핑몰 매출 성장의 기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05 리드 품질 개선

리드

제품 정보를 검색 화면에서 바로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고객들은 구매 결정을 내리는 데 더 많은 정보를 획득하게 됩니다. 만약 "여성 원피스"를 찾는 고객이 구글에서 검색을 했을 경우 사진을 보며 자신의 취향에 맞는 원피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격을 보고 자신의 소비 예산에 맞는지 확인하고 광고를 클릭할 수 있어 구매 유입경로의 후반부로 진입되는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쇼핑 광고의 구성

쇼핑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서는 구글 판매자센터 계정과 연동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자사몰의 제품 정보를 올려주는 제품 피드를 제작하여 업로드하여야 합니다.
구글 센터

구글 쇼핑 광고 예산

구글 쇼핑 광고는 클릭당 비용(CPC)으로 소진됩니다.
만약 옥외광고를 진행하는 광고주라면 옥외광고가 설치된 위치를 지나가는 거리의 사람들이 광고를 보는지와 관계없이 광고판이 게재되는 공간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구글 쇼핑 광고는 이와 달리, 고객이 제품 정보를 보는 것에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고객이 광고를 클릭하는 행동을 기준으로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구글 쇼핑 광고 절차

절차

01 구글 계정

구글 광고 계정과 구글 판매자 센터 계정을 생성하고 연결하여야 합니다.

02 정책 준수

구글 쇼핑 광고와 캠페인의 내용은 구글 쇼핑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비즈니스, 제품, 프로모션, 웹사이트 유형 등이 구글 쇼핑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하며, 구글 광고 파트너와 함께 더 정확하게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하세요.

03 제품 데이터

최소 30일마다 최신 제품 데이터를 구글에 업로드하여야 합니다. 구글의 데이터 품질 기준을 충족하고 고객들에게 최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되어야 합니다.

구글 쇼핑 광고 케이스

CASE 1
사례1

JanSport

백팩 브랜드인 JanSport는 구글쇼핑 광고를 통해 13%의 컨버전 증가를 경험하였습니다. 사용될 제품 이미지, 설명 및 세부정보를 수정하여 구글에서 백팩 검색시 서비스에서 효과적인 목록이 작성되어 노출되었습니다. 다른 비교 제품보다 제품 데이터를 더 효과적으로 작성하여 구글을 통해 발생한 전환 수가 13%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CASE 2
사례2

Swarovski

스와로브스키는 모바일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에게 접근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얻고자 하였습니다. 특히, 구글 쇼핑 경험을 통해 연간 150%의 온라인 판매 성장을 이루어냈습니다.

CASE 3

구글 쇼핑 광고, 새로운 쇼핑 마케팅 채널 구축하자!

구글 배너광고, 검색광고 두가지를 자체적으로 진행하시던 종합 의류커머스 G사는 비용 대비 전환수가 극히 저조하여 바름을 찾아주시게 되었습니다.

바름은 G사의 제공 서비스를 파악하기 시작했습니다. 제품이 다소 다양하고 이미지나 상세페이지 구축이 잘 되어 있는 점과 더불어 해외 타겟으로 진행되는 광고라는 점을 감안하여 구글 쇼핑광고를 추천드리게 되었습니다. 이후 검색에 투입되던 예산을 쇼핑검색으로 변경하기 위해 머천드센터 연결 등의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사례1

우리나라에서 N사를 자주 이용하듯이, 해외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검색은 구글일 것입니다.(일부 국가 제외) 그렇기 때문에 구글쇼핑광고 집행에 따라 기존 쓰시던 같은 비용임에도 불구하고 원하시는 전환수 결과값 얻어가시며 ROAS 780%상승하는 결과에 도달하셨습니다.

구글 쇼핑광고와 더불어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진행하시는 G사는 바름의 아마존, 큐텐 등 해외커머스 플랫폼 최적화 및 광고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시어 데이터분석기반 디지털마케팅으로 이전 내부 집행 대비 효율적인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으셨습니다.

이 과정에서 수출바우처의 활용으로 많은 혜택을 얻어가셨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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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RUM Q&A

바름의 마케팅 데이터 분석을 경험해보세요. 자사 홈페이지의 사용자 분석 보고서를 통해 통화 미팅, 주간/월간 미팅으로 직접 대면하여 분석합니다.

구글 쇼핑 광고는 다른 캠페인의 이미지, 광고문안을 보여주는 방식을 벗어나 제품 사진, 제품명, 가격, 상점명 등의 정보를 함께 노출합니다. 고객들은 광고를 클릭하기 전에 광고주가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인식을 높여 광고의 리드 품질을 높여주게광고의 리드 품질을 높여주게 됩니다.

구글 검색엔진 내에서 노출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만약 검색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면 검색광고와 함께 쇼핑 광고를 함께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구글광고 계정과 구글판매자센터 계정이 먼저 준비되어야 합니다. 구글판매자센터에 제품을 등록하면 구글광고 계정에서 쇼핑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쇼핑 광고 캠페인 셋팅 및 판매자센터 운영에 대한 안내가 함께 이루어집니다. 제품 피드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쇼핑 광고가 제품에 따라 게재될 수 있도록 광고 운영을 돕습니다. 바름은 구글 파트너사로 최적화된 광고 구성과 마케팅 계획으로 합리적인 광고 집행을 경험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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