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Shopping
우리제품을 고객이 찾을 수 없다면 판매는 이루어질 수 없겠죠. 그렇기에 네이버, 구글, 카카오, 인스타그램 등의 플랫폼에 자사 제품을 노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게 됩니다.
최근 인스타그램의 쇼핑 기능 또한 소셜미디어 플랫폼(SNS)에서 단순히 제품의 콘텐츠를 홍보하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고객이 직접 제품 태그를 클릭해 쇼핑몰로 유입할 수 있도록 하며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에게 새로운 마케팅 채널을 열어주었습니다.
구글 광고(Google Ads) 역시 기존의 검색, 디스플레이, 유튜브 캠페인 외에 쇼핑 캠페인을 통해 고객이 웹사이트나 구글에서 제품을 직접 볼 수 있는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쇼핑 광고라고 부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