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나름대로 찾아보고 공부해도 막상 시작하려고 보니 캠페인 유형도 너무 많고 복잡하셔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떻게 우리 브랜드가 원하는 KPI를 달성할 수 있는 최적화된 광고 운영이 가능할지 고민이실 텐데요.
바름에서는 여러가지 광고 캠페인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도와 함께 여러가지
업종에 대한 인사이트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귀사의 업종에 맞는 고효율 최적화 유튜브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실제 B업체는 유튜브 광고를 자체적으로 진행해보려다 유튜브나 인터넷 내 서칭하는 내용만으로는 세팅 자체가 어렵고,
실제 겨우 등록 후 시작한 광고도 비용만 다소 많이 지출될
뿐, 전환은커녕 유입조차 매우 저조한 상황이셔서 바름을 찾아주셨는데요,
바름은 곧바로 B업체의 업종특성을 파악하고,
DB수집 관련 유사업종 기존 보유 레퍼런스와 함께 경쟁사 유튜브 콘텐츠까지 조사하며 전반적인 캠페인 집행 계획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이를 캠페인제안서를 통해 캠페인 유형, 목표, 타겟, 소재(콘텐츠)별로 각각 기준을 두어 분류하고 조합하여 제안드리게 되었고,
이 과정에서 기존 인스트림 유형을 제거하고 건너뛸 수 없는 유형 및 인피드, 쇼츠 형태의 범퍼 광고 등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B업체 자체적으로 진행 시 캠페인별 40,000원대를 넘어가던 결과당비용이 만원대까지 떨어지게 되었고,
지금도 계속해서 원하시는 유입율, 문의DB 건수 및 결과당 비용 얻어가시고 있습니다.
특히 B업체의 경우 기존 긴 길이의 기본적인 영상만 활용하시다
바름의 제안으로 해당 영상 부분의 소구점을 잡고 쇼츠 형태의 영상을 업로드 및 광고에 활용,
이부분에서 가장 많은 효율을 얻어가시게 되었죠.
유튜브 광고 유형에는 위 인스트림, 범퍼, 인피드 대표적인 세가지 유형 외에도 많은 유형들이 존재합니다.
자사 비즈니스에 적합한 광고 유형 선택과 최적화 작업을 통한 목표 KPI달성을 바름과 함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