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ucher Marketing

혁신바우처

제조업 기반 중소기업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바우처

중소벤처기업부에서 20년도부터 제조업 기반 중소기업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성장을 돕기 위해 국가지원사업(바우처)를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을까요?

일반 및 재기 컨설팅 바우처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로 나누어져 컨설팅, 기술지원, 마케팅 3가지 분야에서 공식 등록된 수행기관의 도움을 바우처 비용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혁신바우처

혁신바우처 금액이라고 해서 무작정 사용하면 안됩니다. 수행기관을 선정하게 될 때, 실제 해당 수행기관이 어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지, 포함 실질적인 KPI 달성에 기여할 수 있는지, 실제로 운영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는지 등을 꼼꼼히 따져보셔야 합니다.

주식회사 바름은 이 중에서도 “마케팅(홍보지원)”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혁신바우처 공식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매출성과 KPI 달성을 위해 돕고 있습니다.

바름에서 제공하는 마케팅 서비스

01 광고 관리 및 운영

마케팅 컨설팅 및 광고 관리 최적화로 구글, 메타, 카카오, 네이버, 링크드인 등 온라인 매체 대부분 가능합니다.

02 데이터 분석(웹 & 앱)

GA(구글애널리틱스), Firebase(파이어베이스), Tableau(태블로) 등 웹/앱 로그 분석 툴을 활용합니다.

03 SEO (검색엔진최적화)

04 인공지능 홈페이지 분석

분석 차트

10여년간 다양한 업종과 규모의 클라이언트와 함께하며 국내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 바름과 함께하신다면 기대 이상의 효율을 낼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시장동향, 고객 니즈, 제품, 브랜드의 전체적인 요소를 분석하는 동시에 1:1 맞춤형 마케팅 전략으로 광고 캠페인뿐만 아니라 고도화된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제조기반 중소기업분들이 더 많은 매출 성장의 기회로 마케팅이 필요하심을 알고 계시지만, 자사 KPI 달성을 위해 어떤 마케팅을 실행하셔야 할지 알지 못해 섣불리 진행하셨다가 비용만 낭비하시게 되고 실질적인 효율은 보시지 못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가장 적합한 것이 바로 혁신바우처입니다.
수요기업으로 선정되셔서 바우처 금액을 활용할 수 있다면 혁신바우처 공식 수행기관 바름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CASE 1

“저희 기업 내부에는 마케팅을 전담하는 직원이 있지만, 전 채널 마케팅의 결과가 좋지 않고 비용만 자꾸 나가게 되네요.

그래도 나름 SNS 관리, 소재 제작 및 브랜딩 등에 내부적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이것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것 같아 전반적인 마케팅 컨설팅과 함께 광고 진행을 본격적으로 해보고 싶어 혁신바우처를 통해 문의드리게 되었습니다.“

A업체는 패션 의류를 판매하는 업체로 해당 의류 내 세분화된 업계에서 나름대로 제품 퀄리티도 좋고 브랜딩도 잘 이루어져 문제없이 잘 성장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점차 성장과 비즈니스 확장 단계에 있어 내부인력이나 마케팅적 운영에 한계를 느껴 혁신바우처를 신청, 작년 7월경 수행기관인 바름과 함께하시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바름의 PLAN – DO – SEE 공식을 적용하여 세 달 간의 혁신바우처를 계획하여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A업체의 경우 제조업 기반으로 시작하셨고, 채널 개설과 함께 커머스에 필수적이라는 메타광고를 내부에서 시작하셨습니다. 하지만 샵 기능 연동부터 전반적인 진행에 있어 인스타그램 어플로 광고를 진행하다보니 비용만 계속해서 지출되고, 실제 전환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심지어는 구매, 결제시작, 장바구니 담기 등 어떤 전환이 일어났는지 몇 건이 발생했는지조차 확인이 어려우신 상황이었죠.

수익률 분석 표 1 수익률 분석 표 2

바름은 곧바로 A업체가 진행하고 있는 메타광고부터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계정별 연동 및 샵 기능 개설과 함께 메타 공식 파트너사로 알고 있는 메타광고 관련 기술적 최적화를 진행함과 더불어 기존 유사업종 레퍼런스를 토대로 어떤 소재와 타겟들에게서 실질적인 전환이 일어났는지 파악하여 반영 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이전 진행하시던 비용 대비 메타 광고에서만 ROAS를 900% 가까이 개선하게 되셨습니다.

이렇게 메타광고 최적화를 통해 결과를 보셨던 A업체는 혁신바우처 금액으로 3개월간 바름의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사용, 현 홈페이지 행동데이터 분석부터 매체별 쓰이고 있는 비용 중 어느곳에 집중하고 확장해나가야 할지 가이드 받게 되셨습니다.

수익률 분석 표 2

그 결과 감소했던 매출 대비 비성수기임에도 불구하고 데이터분석을 통해 분석 이전 대비 2.5배 이상의 매출상승을 경험하실 수 있었습니다.

CASE 2

“저희는 제조업 기반이지만 B2C 가 아닌 B2B 를 목표로 협력업체 등을 모집하고자 합니다.

이런 목표로도 마케팅을 진행 가능한지, 이 비용을 혁신바우처 금액으로도 사용 가능한지 알고 싶네요.“

제조업 기반이라 홈페이지만 보유한 상태로 마케팅 경험이 전무하셨던 O업체는 KPI 자체 B2B 마케팅의 일환으로 고객사들을 모집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실제 O업체의 경우 기존 협력업체 모집의 비중이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많았고, 목적 자체가 B2C가 아닌 B2B였기 때문에 어떤 디지털마케팅을 실행해야할지, 또 어떤 품목으로 혁신바우처 금액으로 사용 가능한지 잘 모르셨습니다.

수익률 분석 표 2

이해를 돕기위한 예시로, 본문 내 O업체와 무관함을 알립니다.

O업체의 현 상황 진단과 함께 기존 바름 내부 레퍼런스를 살펴본 결과 업종 특성상 “구글 검색”으로 들어오시는 B2B문의가 가장 많았고, 구글 검색엔진최적화를 통한 홈페이지 상위노출 및 검색광고 집행을 제안드리게 되었죠. 이러한 제안은 바름이 다년간의 혁신바우처 경험 및 디지털마케팅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를 통해 주요 키워드들에서의 자연검색 상위 점유율을 높임과 동시에 상위노출 하 기 힘든 키워드들은 서브로 검색광고까지 분배하여 진행하여 혁신바우처 비용 활용에 있어 효율 적인 진행을 도모하였습니다.

이렇게 두가지 영역에서의 진행과 더불어 O업체의 온라인 채널 구축을 가이드 드렸고, 링크드인 계정 최적화 및 광고까지 확장하여 온라인 B2B 마케팅의 전반적인 부분을 최적화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렸습니다.

결과적으로 혁신바우처로 바름을 만나게 되신 O업체는 기존 오프라인을 통한 영업채널에서 온라인까지 확장하시게 되며 원하시는 국내 B2B 고객사 모집 KPI를 달성하실 수 있었습니다.

더하여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에서의 문의가 더욱 계약 체결까지의 비중이 높아지게 되어 실질적인 매출 성장에 기여하실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바름과 함께 혁신바우처 지원사업을 활용해서
다양한 마케팅 광고 운영/분석뿐만 아니라 홈페이지 검색엔진최적화(SEO), 데이터 분석 등의 다양한 홍보/광고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바름과 함께 제조업 기반 마케팅을 혁신바우처 지원금을 활용하여 수행해보세요!

또한 바름은 단순히 혁신바우처를 활용한 홍보/광고에 대한 컨설팅과 대행에 그치지 않습니다.

부가가치를 올리기 위한 글로벌 진출과 확장은 이제 필수가 되어버린 시대, 바름은 기업들의 잠재가능성을 발굴하여 컴퍼니빌더로써 좀 더 넓은 가능성이 실현될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수출 및 글로벌 사업 운영을 원활히 하시는 것을 돕기 위해 다양한 해외 프로젝트를 연결시켜드리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진출의 시작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바름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BARUM Q&A

지원사업 업무 범위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크게 ‘웹사이트/앱 데이터분석’,’디지털마케팅(PAID매체), 검색엔진최적화(SEO)’ 로 나눌 수 있습니다. 디지털마케팅(PAID매체)는 구글/네이버/다음/빙/메타(페이스북,인스타그램)/틱톡/아마존/링크드인/크리테오 등 온라인에서 진행하는 대부분의 매체를 커버합니다.

바우처사업을 포함하여 ‘홍보/마케팅’영역은 대부분 커버가 가능합니다. 간혹 공급기업/수행기관이 정해져있는 사업을 제외하곤 대부분 가능합니다. (현재까지 바름이 온라인홍보/마케팅 지원사업에서 진행되지 않은 건은 없습니다.)

물론입니다. 보통 수행기관 선택과 동시에 자사 마케팅에 있어 당장 어떤 수행기관의 품목이 자사 마케팅에 도움이 될지 잘 모르셔서 고민이신 경우가 많습니다. 수행기관 선택 전 바름에 문 의주시면 서비스안내부터 마케팅의 전반적인 계획 수립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