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Marketing

모바일 온리(Mobile Only)시대에는 웹, PC가 아닌 모바일에서 다양한 경로와 방법으로 고객을 만나게 됩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 사용도가 높아짐에 따라 모바일 기기의 특성에 맞는 최적화된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mobileMarketing

모바일에서 정교하게 고객을 찾을 수 없을까?

모바일마케팅의 핵심은 정교한 고객 타겟팅입니다.
수천 만이 넘는 모바일 유저 중 우리가 원하는 고객을 타겟하기 위해서는 고도화된 애드테크 기술이 필요합니다.
바름은 인구통계 타게팅이 적용 가능한 App에서부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는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모바일마케팅을 진행하며 데이터분석을 통해 마케팅 성과를 측정합니다.

APP MARKETING

앱마케팅

잠재 고객들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배너광고를 내보내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
id

AD id 수집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디바이스에 부여되는 고유 AD id 수집

population

인구통계 타게팅

성별 / 나이 / 지역 / 관심사

application

어플리케이션 광고 노출

homepage

홈페이지 유입

result

성과 도출

Social Network Services

SNS 마케팅

잠재 고객들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SNS광고를 내보내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
content_create

컨텐츠 생산

content_deploy

컨탠츠배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플러스친구
브랜드블로그

manage

광고 운영 및 관리

광고 목표 설정
캠페인 세팅
광고 집행

platform

모바일 플랫폼 유입

result

성과 도출

소셜 플랫폼별 특징

facebook

페이스북

신규 고객 창출, 브랜딩을 위한 세계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instagram

인스타그램

온라인 사진 공유 및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blog

브랜드 블로그

잠재고객에게 브랜드를 인지시키는 소통의 창구

naver

네이버톡톡

PC/모바일 모두 상담이 가능한 간편한 온라인 상담창구

kakao

플러스친구

모바일에 최적화된 1:1 비지니스 홈

CASE
case

페이스북 광고 효과 있는거 맞아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위주로 마케팅을 진행하던 A기업은 SNS운영시 데일리 포스팅과 홈페이지에 유입시키는 링크형 게시물로 광고운영을 병행하였습니다. 하지만 사용자들에게 사용자들에게 성과를 보이는 광고이미지에 대한 테스트가 진행되지 않았으며, 광고운영시 기업에 맞는 지역, 연령, 관심사 타겟팅이 되지 않아 성과가 저조했습니다.
이에 바름은 기업내부와 홈페이지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하여 유효한 관심사타겟팅 및 그 타겟에 맞는 광고 및 포스팅을 끊임없이 A/B테스트하여 브랜드이미지와 제품 구매 전환에 최적화를 이루어 냈습니다. 또한 , 하나의 플랫폼만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플러스친구, 블로그, 네이버톡톡 등과 같은 기업이 사용 중인 모든 매체를 유기적으로 활용해 직접적인 구매상담문의를 증가시켰습니다.

BARUM Q&A

바름의 마케팅 데이터 분석을 경험해보세요. 자사 홈페이지의 사용자 분석 보고서를 통해 통화 미팅, 주간/월간 미팅으로 직접 대면하여 분석합니다.

바름에서는 모바일 마케팅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네이버톡톡, 플러스친구 등의 SNS 플랫폼과 ADN, ACE Trader와 같은 광고 배너 매체를 통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모바일 기기의 사용도가 높아짐에 따라 기기의 특성에 맞는 최적화 된 마케팅을 진행하고 각각의 플랫폼이 모바일 내에서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매체별 통계 툴과 구글 애널리틱스 분석 툴을 통해 정형화된 데이터를 리포터하고 분석 및 관리 운영을 진행합니다.

바름의 모바일 마케팅은 단일화된 매체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 업종, 업체별로 다양한 매체들을 이용합니다. 이를 통해 업체에 딱 맞는 매체를 찾고 집중하는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하죠. 특히 모바일 앱 마케팅 ADN과 ACE Trader의 경우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디바이스에 부여되는 고유 AD id를 수집하여 성별, 나이, 지역, 관심사 등에 맞춰 잠재고객들에게 광고가 노출되도록 합니다. 광고가 노출되면 그에 따른 객관적인 데이터가 나오게 되고 이를 토대로 매체별 통계와 구글 애널리틱스 분석 툴을 통해 광고 효율 분석을 진행합니다.

SNS 소셜 플랫폼은 크게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브랜드 블로그, 네이버톡톡, 플러스친구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중 어떤 플랫폼이 모바일상에서 효과가 좋은지에 대한 부분은 정확한 통계 데이터가 나와야지 알 수 있습니다. 업종과 업체에 특성에 따라 잘 맞는 플랫폼이 존재 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모든 소셜 플랫폼은 서로 연계되어 홍보 지원 역할을 해줄 수 있기 때문에 모든 플랫폼을 사용해본 뒤 객관적인 데이터 분석에 따른 결과 리포터를 보고 플랫폼 결정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바일 앱 배너광고를 통해 각각의 업종과 업체에 맞는 앱에 광고가 나가는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AD id 수집을 기반으로 인구통계 타겟팅이 직접 가능하고 광고 집행을 통해 홈페이지로 유입한 뒤 실질적인 문의나 판매 등의 전환을 일으키게 합니다. AD id 수집으로 경쟁사 모수까지 수집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업종의 경쟁사 타겟팅을 한 모바일 앱 배너광고가 가능합니다. 배너광고가 효과가 있는지 여부는 광고매체 분석 통계 툴과 홈페이지 분석 툴을 통해 전자상거래 결과 또는 문의 전환수를 분석하여 배너광고의 효과를 판단하실 수 있습니다.

네 물론입니다. 저희 바름에서는 모바일 마케팅 분석 및 광고관리가 가능합니다. 광고 매체별 통계툴과 구글애널리틱스 분석툴을 이용하여 기기별 성과에 대한 부분부터 유입경로, 전환경로, 전환, 경쟁사 그룹 등의 정확한 수치를 리포터로 정리합니다. 객관적인 자료로 통계 리포터가 제공되고 리포터의 결과에 따라 광고 타겟팅이 수정될 수 있고 추가적인 타겟팅이 가능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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