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Premier Partner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사

Google Display

Google Display Network (GDN)

구글과 제휴된 400만개 이상의 사이트, 동영상 및 모바일 앱에 디지털 배너를 노출하여 전 세계 90%이상의 인터넷 사용자에게 다가가세요.

바름은 구글 애즈 공식 파트너사로 구글 애즈를 전문적으로 관리 운영합니다.
GDN은 PC와 모바일의 콘텐츠, 기기에 폭 넓은 도달범위를 가지고 다양한 타겟팅을 활용하여 마케팅 목표에 따른 맞춤형 광고를 제공합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구글 애즈 디스플레이 광고의 유형은?

구글 이미지 광고
이미지 광고

기존의 이미지와 콘텐츠 소재를 활용하는 광고주에게 추천합니다.
동적이거나 정적인 이미지 소재를 통해 다양한 사이즈로 다양한 게재지면에서 고객에게 노출됩니다.

구글 반응형 광고 반응형
반응형 광고

소재의 자료가 미비한 광고주의 경우
다양한 배너 사이즈에 맞게 노출될 수 있도록 구글 애즈 툴을 통해 자동으로 광고 소재가 제작됩니다. 게재하는 공간에 맞도록 광고의 크기와 디자인, 형태가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라이트박스
라이트박스 광고

고객 관심에 따라 상호작용을 유도하고 싶다면 라이트박스 광고를 선택합니다.
소재를 클릭하거나 탭, 마우스 오버시 반응되는 리치미디어 형태의 광고입니다.

앱
앱 설치 광고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를 통해 앱 다운로드를 유도하고 싶다면 앱 설치 광고를 시작하세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이미지와 정보, 텍스트, 영상 소재 등을 활용해
모바일 앱/웹 지면에 설치 버튼과 함께 광고가 노출됩니다.

디멘드젠 광고

변화하는 디스커버리, 디멘드젠 캠페인 디스커버리 캠페인을 사용해 구글 내 피드 전반에서 매달 최대 30억 명이 사용하는 YouTube 홈 및 다음 볼만한 동영상 피드, 디스커버, Gmail 프로모션 및 소셜 탭에 도달하여 원하는 실적 목표를 달성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디스커버리를 통해 구글의 잠재고객과 고객 의도 신호를 활용하여, 브랜드를 발견하고 이용할 준비가 된 사용자에게 개인 맞춤 광고 경험을 제공합니다.

디멘드젠 광고

자동 입찰 옵션을 통해 미디어 실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디스커버리는 전환수 최대화 입찰, 타겟 CPA 또는 타겟 광고 투자수익 등을 활용하여 미디어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도록 캠페인 입찰가를 최적화할 수 있으며, 타겟팅 최적화를 선택하여 잠재고객으로부터 실적을 창출하기 위해 Google AI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디스커버리

디스커버리는 구글 정책 준수 및 계정내 웹사이트 전체 전환 태그가 심겨져 있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즉, 전환 추적형 캠페인이기 때문에 반드시 구글애즈 내 원하는 전환 지표(구매,장바구니,문의제출완료 등)가 구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디스커버리는 일반 GDN광고과 비교하였을 때 보다 전환수 혹은 전환에 가까운 신규고객 모집이 가능합니다.

구글 AI가 효과적인 맞춤형 시각효과, 메시지, 게재위치를 완벽하게 조합하여 더 많은 소비자가 '지금 결제'를 누르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및 유튜브 등에서 실적이 우수한 동영상 및 이미지 광고 소재를 쉽게 미리 볼 수 있어 광고가 제대로 전달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기존 디스커버리에 가까운 이미지형 외에도 카드형태로 노출이 가능한 캐러셀형 광고 형식도 활용 가능합니다.

다양한 타겟팅을 통해
잠재고객층을 찾아내세요

01 콘텐츠 기반

유저가 관심있어 하는 분야의 사이트에 광고를 노출하고 싶다면?

웹에 게재되어 있는 콘텐츠를 바탕으로 사이트의 주제를 파악합니다. 신발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들은 신발에 연관된 내용의 콘텐츠를 많이 찾아보고 오랜시간 읽기 때문이죠.

특정 웹사이트에 광고를 노출하고 싶다면?

특정 게재위치 및 하위 웹사이트 주소를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화장품을 판매하는 업체는 뷰티 커뮤니티에 화장품 상품 광고를 진행한다면 효과가 더욱 좋을 것입니다.

등록된 키워드와 관련한 웹사이트 또는 관심이 많을 것 같은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하고 싶다면?

웹사이트의 콘텐츠 분석으로 중심 주제를 파악하여, 지정된 키워드와 매칭됩니다.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싶은 사용자들은 통합검색창에 다이어트 젤리, 다이어트 용품 등의 키워드를 검색하기 마련이니까요.

02 사용자 기반

연령/성별에 따라 광고를 노출하고 싶다면?

다양한 유저의 웹브라우징 이력, 유저가 제공한 정보를 토대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성별, 연령, 위치, 가구소득, 자녀유무까지 타겟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인 광고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유저의 관심사를 바탕으로 광고를 노출하고 싶다면?

다양한 유저의 콘텐츠, 검색, 시청 영상을 분석하여 구글에서 관심분야를 분류하였습니다. 상세한 분류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원하는 관심분야로 나누어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내 홈페이지에 방문한 유저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하고 싶다면?

웹사이트에 설치된 리마케팅 코드를 통해 우리 홈페이지를 방문했다가 나간 유저들에게 노출됩니다.
구매를 고민하고 나갔던 유저들은 리마케팅을 통해 고민을 해소할 수 있을 겁니다.

CASE 1

단순한 리타겟팅광고가 아닌 상세 리타겟팅 광고

다이어트 젤리를 판매하는 A업체는 최근 TV 인기 프로그램에 해당 제품이 노출되어 온라인 유저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하지만 많은 유저가 홈페이지로 들어오는 만큼 또 많은 유저가 홈페이지에서 이탈을 했죠. 다른 광고 대행사들은 이러한 흐름을 파악할 수 없었기 때문에, 계속해서 검색광고의 비용을 늘리고 상위 노출 블로그마케팅을 진행하라고만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하지만! 바름은 달랐습니다. 상품만 확인하고 나가버리는 유저들을 잡기 위해 리타겟팅 광고 진행을 추천드렸죠.

사례1-1

그냥 홈페이지를 방문했다가 나간 사람들에게만 리타겟팅 광고를 진행한다면… 효과가 좋지 않겠죠? 구글 공식 파트너이기 때문에 보다 상세한 리타겟팅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조금 더 해당 제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노출하기 위해 2가지 타겟을 목표로 잡았습니다.

사례1-2

첫 번째,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상품 세션은 3회 이상 본 유저 대부분의 상품에 관심이 있는 유저는 페이지를 3회 이상 확인합니다. 수많은 제품 중, 내가 원하는 제품을 사야 하기 때문이죠.

두 번째, 홈페이지로 유입하여 30초 이상 머문 유저 홈페이지 안에서 30초 동안 아무 행동도 하지 않은 사람과 2초 내로 나가버리는 사람을 이탈자라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이탈을 하지 않고 해당 제품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은 약 30초 이상 머물고 움직임이 있는 유저이죠.

이 두 가지의 조건을 넣어 상세 리타겟팅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물론 기존에 있던 인구통계(연령, 성별, 지역)를 포함해서 진행했습니다. 예상했던 금액보다 훨씬 적은 비용으로 높은 구매 효과를 얻을 수 있었죠.

CASE 2

글로벌 광고 역시, 구글 배너광고

모 코스메틱 브랜드 C사의 경우 주력으로 생각하시는 제품이 오히려 국내보다 일본사람들에게서 구매전환율이 높다는 사실을 오프라인을 통해서 알게 되셨는데요. 바름은 이러한 데이터를 빠르게 담당자와의 소통을 통해 파악하여 일본시장진출 전략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매체선정 및 방향성 논의 중 가장 먼저 제안드린 것은 바로 구글 GDN이었습니다. 단순 바이럴이나 타 매체보다 훨씬 광범위하게 일본 내 제휴된 사이트 및 구글 등의 온라인사용자들 중 원하는 타겟층에게 정확히 노출시킬 수 있었죠.

사례2

바름의 C사 담당자와 소통하며 현 상황 진단 및 파악을 거친 이후 구글애즈 시스템을 통해 GDN 배너광고 셋팅을 진행했습니다. ‘일본에 거주하는 30~50대 여성, 피부관리에 관심이 많은 분, 한국의 성형 및 피부관련 사이트 등을 방문하신 분’ 등 담당자와 미팅을 통해 얻었던 내용을 토대로 타겟팅을 진행하고 모수를 측정했습니다. 광고 운영 전에, 보다 상세하고 정확한 자료가 있다면 더욱 신뢰가 생기겠죠?

바름은 이미 중동, 동남아, 아시아, 북남미, 유럽 등 전세계 여러 지역에 구글 애즈 광고를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만약 해외 소비자 혹은 클라이언트를 광범위하게 수집하기 위해 글로벌 광고를 진행해야 한다면 구글 배너광고(GDN)가 효과적입니다.

CASE 3
사례3-1
A 업체의 경우 기존 배너광고 운영은 이미 효과가 없다라고 판단하고 있었으며 무작위 노출로 인해 브랜드이미지를 손상시킨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에 바름은 기존 GDN에서 정밀 타겟팅이 가능하면서도 전환에 가까운 모수들을 수집할 수 있는 디멘드젠(디스커버리)형태를 제안드렸고, 신규고객의 이탈을 다시 한번 잡아주는 리마켓팅 캠페인 등을 추가 운영함으로써 신규 전환형 잠재고객 및 기존 이탈 고객까지 모두 잡아내어 기존대비 전환을 비약적으로 상승시키는 결과를 도출해냈습니다.
사례3-2
B업체는 바름의 데이터분석 마케팅을 진행하며 기존의 실패했던 마케팅 전략을 검토하고 다시 기획하여 마케팅 채널 믹스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중 온라인 배너 광고의 효과에 대해 부정적인 클라이언트에게 다양한 타겟방식을 활용하는 GDN의 사용을 추천하고 최초 6개월간의 배너 매체 운영을 제안하였습니다. GDN의 관심사, 주제, 위치기반 타겟팅을 활용하고 웹사이트의 데이터분석을 기반으로 상세 타겟팅을 진행하였습니다.
다양한 타겟방식을 활용한 디지털배너광고는 목표 전환율 1.43%으로 시작하여 2개월차 3.45% 5개월차 6.04%, 10개월차 10.58%로 성장하였습니다.
같은 업종의 경쟁업체와 달리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B업체는 1년동안 압도적인 매출 성과를 이룩하여 관련 업계에서 수위를 다투고 있습니다.

BARUM Q&A

구글 공식파트너사로 인증된 바름은 구글애즈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효과적이고 최적화된 광고 운영을 도와드립니다. 외에도 구글 핫라인을 통해 가장 손쉽게 추가적인 기능 및 관련 이슈들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배너광고는 구글의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상세 타겟팅을 지원합니다. 개인화된 잠재고객을 원하는 목적에 따라 발굴하고 타겟팅하여 광고의 효율성을 높입니다

아닙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는 구글과 제휴된 국내 400만개 이상의 웹사이트, 동영상, 모바일 앱에 노출됩니다. 외에도 전 세계 90% 이상의 사용자들에게 구글 디스플레이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구글 디스플레이광고는 이미지를 기본 소재로 합니다. 이미지는 정적인 형태의 이미지가 기본적이며, 노출되는 웹사이트의 크기에 따라 변하는 반응형 캠페인을 집행하고자 한다면 해당 캠페인을 위한 별도 사이즈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만약, 직접 이미지 제작이 어려운 경우 바름에 의뢰하여 이미지를 제작하시거나 자사 웹사이트의 이미지를 구글에 불러와 반응형 이미지로 간단하게 광고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구글 디스플레이광고는 상세한 타겟팅을 이용해 우리가 원하는 잠재고객의 오디언스 데이터에 맞춰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현재 고객이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 관심도를 추적하여 자사의 원하는 제품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구글 리타겟팅 광고는 GA4와 연동하여 다양한 잠재고객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방문 페이지 및 고객의 행동/이벤트에 따라 원하는 잠재고객을 생성하여 적극적인 리타겟팅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각 나라, 언어별 타겟팅을 이용하여 특정 국가, 지역을 대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반응형 광고 이미지를 이용해 언어별 카피와 홈페이지 디자인을 통해 홍보 이미지를 빠르게 제작/활용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마케팅에 가장 손쉽고 정확하게 운영할 수 있는 매체가 바로 구글광고입니다.

바름은 구글광고 집행을 위한 광고시스템 셋팅, 구글마케팅플랫폼 연동을 통한 다양한 잠재고객 데이터를 구성합니다. 이를 통해 가장 효율적인 광고 형태를 분석하여 집행중인 광고에 즉각적으로 반영합니다. 구글광고 최적화를 매 순간마다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니터링하여 효율적인 광고가 진행됩니다.

디스커버리 캠페인의 입찰가, 타겟팅과 같은 여러 캠페인 설정을 자동화하여관리 시간을 줄이고 광고주가 선택한 마케팅 목표, 입찰가, 예산에 따라 캠페인이 최적의 실적을 낼 수 있도록 하는 캠페인이기 때문에 수동 입찰 전략, 게재 방법, 기기 타겟팅, 게재위치 타겟팅(제외 포함), 최대 게재빈도 설정, 문맥 타겟팅 등의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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