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젤리를 판매하는 A업체는 최근 TV 인기 프로그램에 해당 제품이 노출되어 온라인 유저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하지만 많은 유저가 홈페이지로 들어오는
만큼 또 많은 유저가 홈페이지에서 이탈을 했죠. 다른 광고 대행사들은 이러한 흐름을 파악할 수 없었기 때문에, 계속해서 검색광고의 비용을 늘리고 상위 노출
블로그마케팅을 진행하라고만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하지만! 바름은 달랐습니다. 상품만 확인하고 나가버리는 유저들을 잡기 위해 리타겟팅 광고 진행을 추천드렸죠.
그냥 홈페이지를 방문했다가 나간 사람들에게만 리타겟팅 광고를 진행한다면… 효과가 좋지 않겠죠? 구글 공식 파트너이기 때문에 보다 상세한 리타겟팅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조금 더 해당 제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노출하기 위해 2가지 타겟을 목표로 잡았습니다.
첫 번째,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상품 세션은 3회 이상 본 유저
대부분의 상품에 관심이 있는 유저는 페이지를 3회 이상 확인합니다. 수많은 제품 중, 내가 원하는 제품을 사야 하기 때문이죠.
두 번째, 홈페이지로 유입하여 30초 이상 머문 유저
홈페이지 안에서 30초 동안 아무 행동도 하지 않은 사람과 2초 내로 나가버리는 사람을 이탈자라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이탈을 하지 않고 해당 제품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은 약 30초 이상 머물고 움직임이 있는 유저이죠.
이 두 가지의 조건을 넣어 상세 리타겟팅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물론 기존에 있던 인구통계(연령, 성별, 지역)를 포함해서 진행했습니다. 예상했던 금액보다 훨씬
적은 비용으로 높은 구매 효과를 얻을 수 있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