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page Analysis

고객들은 어떻게 홈페이지를 이용하고 있을까요?
마케팅과 홍보를 통해 유입된 고객들의 의사결정을 방해하고 있나요?
마케팅에 더 투자를 하고 있음에도 구매율의 변화가 미비한가요?
webAnalysis

홈페이지로 유입된 고객들의 의사결정에
홈페이지가 오히려 부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 같아요.

의사결정의 영역인 홈페이지에서의 고객 행동 분석을 통해 우리 고객에게 맞춰진 홈페이지의 개선사항을 찾아냅니다.

홈페이지 분석 툴을 통해 여러 지표를 확인하고 현재 홈페이지를 이용중인 고객에게 A/B테스트를 통해 개선될 홈페이지를 보여줍니다.

바름은 개선될 홈페이지가 고객에게 더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가치를 높여줄 수 있는 방향을 찾아내고 제안합니다.

GOOGLE OPTIMIZE

구글 최적화 도구

optimize

기존 마케팅분석 자료를 토대로 홈페이지의
A/B테스트를 간단하게 적용하고 싶어요.

  • 구글애널리틱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구글 최적화도구는 구글 애널리틱스와 통합되어 데이터 연동작업이 필요 없습니다.
    웹사이트의 개선사항을 찾아 빠르게 적용가능합니다.
  • 고객이 좋아하는 콘텐츠 찾기!

    웹사이트의 랜딩페이지에 대해 A/B테스트, 다변수테스트, 맞춤설정 등을 통해 고객이 선호하는 콘텐츠를 찾아냅니다.
  • 고객 맞춤형 홈페이지!

    모두를 완벽히 맞족하는 홈페이지는 없습니다. 잠재고객의 유형에 따라 맞춤형 웹사이트를 제공해 보세요.
  • 지속적인 홈페이지 개선!

    구글애널리틱스, 구글광고 등과 연계된 최적화도구 활용은 웹사이트의 개선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통합된 환경을 제공합니다.
test

홈페이지에 원하는 테스트 방향에 따라 다양한 실험을 할 수 있어요.

  • A/B테스트

    A/B/n 테스트를 이용해 같은 홈페이지의 여러 버전을 생성하여 랜딩페이지에서 고객들이 가장 적합한 페이지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페이지 내 여러 요소를 테스트한다면, 다변수 테스트

    랜딩페이지의 콘텐츠 영역(요소)단위별 테스트를 진행해 성과를 확인하고 싶다면 다변수테스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리디렉션 테스트

    완전히 개선될 홈페이지를 미리 고객에게 확인시켜 성과를 예측하고 싶다면 리디렉션 테스트를 이용합니다.
  • 맞춤설정

    고객 성향에 따라 대안 페이지를 영구적으로 배포합니다. 고객 방문 경로, 관심사 등에 맞춰 커스터마이징된 홈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homepage

홈페이지에 즉각적인 변경사항을 적용해 보세요.

  • 비주얼 편집기를 통해 웹사잍의 변경사항을 빠르게 적용합니다.

    간단한 요소 수정부터 정교한 html, 자바스크립트, css 수정까지 반영해 효과적인 대안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custom

고객 맞춤형 홈페이지의 구현!

  • 고객의 페르소나에 따라 맞춤화된 홈페이지를 반영하세요.

    지역별 방문자마다 다른 홈페이지 콘텐츠 정보를 보여주고 싶으신가요? 방문하는 디바이스에 따라 별도의 추가 콘텐츠를 반영하고 싶으신가요? 고객에 따라 맞춤화된 홈페이지를 이용해 보세요!
  • 구글 최적화도구의 맞춤설정

    고객의 방문 형태에 따라 규칙을 생성해 수정/추가된 대안페이지를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할 수 있습니다.
marketing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홈페이지!
디지털 마케팅에 특화된 홈페이지를 가지세요!

  • 닮고 싶은 홈페이지, 참고 사이트만 찾아 다니지 마세요. 우리 사이트를 방문하는 유저의 성향과 특성에 맞도록 디자인합니다.
  • 단순한 리뉴얼이 아닙니다. 우리가 원하는 마케팅 퍼포먼스가 확인되는 리뉴얼 홈페이지는 홈페이지 분석 테스트를 한 번 더 거쳐 더욱 정교한 마케팅 최적화를 갖추고 있습니다.
  • 유저가 필요한 콘텐츠가 무엇인지 데이터분석과 인공지능이 가미된 홈페이지 제작 프로세스는 클라이언트의 확고한 신임을 줍니다.
  • 바름의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홈페이지 방문자 중 7~80%는 모바일에서 접속합니다. 모바일 활용 데이터를 분석하여 모바일 디자인을 기준으로 홈페이지가 제작됩니다.
  • 홈페이지와 마케팅이 유기적인 프로세스를 갖추기 위해 마케팅 기능에 필요한 홈페이지 디자인과 개발이 적용됩니다.
CASE 1

홈페이지로 유입된 고객들의
행동 데이터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홈페이지 분석이 있다면 간단하죠!
scroll

스크롤데이터

다양한 마케팅채널로 유입되는 고객이 처음 마주하는 “랜딩페이지”
홈페이지 분석 툴의 스크롤데이터를 통해 사용자가 랜딩페이지에서 얼만큼 스크롤을 내렸고, 얼마동안 머물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지에서 머무는 시간이 긴 위치와 사용자가 이탈하는 위치의 데이터 정보를 확인하여 사용자가 홈페이지 컨텐츠를 얼마나 잘 소비하고 있는 지 분석합니다.
이 페이지는 약 30%의 위치에서 이탈이 시작됩니다. 주요 버튼 및 강조하고 싶은 컨텐츠는 30% 위쪽으로 옮겨주는 것이 좋겠죠?

mouse_move

마우스무브

홈페이지 사용자들 시선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무브’ 기능은 실제로 녹화된 마우스 커서의 움직임을 보면서 마우스 커서의 위치, 이동 경로, 컨텐츠 관심도 등을 분석하는 기능입니다. 녹화된 다수의 사용자의 마우스 무브를 활용해 사용자가 클릭을 망설여 하는 콘텐츠가 있는지, 홈페이지를 사용하는 데 불편함은 없는 지 등을 확인하고 홈페이지의 문제를 개선할 수 있죠!

CASE 2

왜 유입 수는 늘고 있는데
전화문의는 늘지 않는 걸까요?

의사결정이 일어나는 버튼의 위치가 올바르지 않은 것은 아닐까요?
mouse_click

마우스클릭

사용자가 홈페이지 콘텐츠 정보를 확인했다면, 최종 의사 결정이 일어나야 하는 버튼이 클릭을 제대로 받고 있을까요?
‘마우스 클릭’은 실제 홈페이지 사용자의 클릭을 위치를 보여줍니다.
마우스 클릭을 통해홈페이지 사용자가 어떤 컨텐츠에 관심을 가지는지알 수 있으며,컨텐츠가 어느 위치에 있을 때 더 큰 효과를 내는지분석할 수 있게 되죠.

mouse_graphy

마우스그래피

사용자의 마우스 커서가 위치한 곳에 사용자의 시선이 있습니다.
마우스 그래피는 홈페이지내에서 사용자의 마우스 커서가 가장 활발하게 움직인 위치를 보여줍니다. 사용자의 마우스 포인터가 머무는 장소를 색으로 표현하여 시각적인 확인이 가능하며, 마우스의 위치별 체류시간을 분석하여 홈페이지 콘텐츠 및 디자인 구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즉 사용자들의 시선이 있는 곳에 구매 및 예약 버튼이 있다면 전환 효과가 증가 하겠죠?

gazeplot

게이즈플롯

‘게이즈 플롯’은 홈페이지에서 사용자의 마우스 커서가 움직인 흐름을 시각적으로 보여줍니다. 원의 크기는 커서의 체류 시간을 의미하며, 원 안의 숫자는 움직인 순서를 나타냅니다. 마우스 커서가 어떤 위치에서 어떤 순서로 움직이고, 얼마나 체류하고 있는 지를 통해 사용자의 어떻게 컨텐츠를 이용하는 지 혹은 어떤 경로로 버튼까지의 클릭이 이루어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컨텐츠의 위치나 흐름을 데이터를 기반으로 근거 있게 나열할 수 있습니다.

CASE 3

모바일 페이지 분석은
이루어지지 않나요?

최근 모바일 유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모바일에서 의사 결정을 하는 사용자 또한 증가하고 있죠. 그렇기 때문에 당연히 모바일 페이지도 분석이 이루어 집니다!
tab

모바일 탭 해석

최근 인구의 약 80%이상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온라인상에서 의사 결정 역시 모바일기기가 강력하죠.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모바일 페이지에도 많은 신경을 써야하죠. 홈페이지 분석은 단순히 PC에서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분석 툴을 사용하면 모바일에서 사용자가 어떻게 움직이는 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에서는 터치가 마우스를 대신하죠! 모바일 탭 해석은 모바일 홈페이지 사용자가 어떤 위치를 얼만큼 터치했는지 시각적으로 보여줍니다. 주요 버튼과 콘텐츠를 사용자의 터치가 집중되는 위치에 존재한다면 의사결정은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touch

터치액션

모바일에서 사용자는 흥미로운 컨텐츠를 보면 크게 확대하거나 반복해서 터치합니다. 이처럼 터치액션은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의 실제 터치 행동을 분석합니다. 스크롤, 스와이프, 핀치 인/아웃 등 모바일에서 사용자들의 터치 행동을 세분화해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일어나고 있는 사용자들의 행동 패턴을 알아볼 수 있죠~ 모바일 시대에 맞는 적절한 분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CASE 4

홈페이지를 바꾸려 하는데
지금 잘하고 있는 걸까요?

아직도 퍼블리셔와 프로그래머의 경험을 바탕으로 홈페이지를 변경하시나요?
여기 정확한 데이터와 근거가 있는 A/B테스트를 이용해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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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테스트

홈페이지 분석 툴의 기능을 통해 얻은 데이터 자료! 이제 홈페이지에 적용시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홈페이지를 계속 수정하면 소비되는 시간과 금액 역시 만만치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A/B 테스트를 이용하게 되죠. A/B테스트로 기존 페이지와 새로운 페이지 중 어떤 페이지가 더 효율적이고 성과가 좋은지 비교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분석 툴의 A/B테스트는 홈페이지의 직접적인 코드 수정 없이 즉각적으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 분석 툴은 홈페이지 사용자를 기존 페이지와 새로운 가상의 페이지로 나누어 유입시킵니다. A/B테스트 후, 테스트 데이터를 근거로 홈페이지를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HOMEPAGE ANALYSIS

홈페이지 분석 업무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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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홈페이지 분석 세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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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데이터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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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분석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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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A/B테스트

result

05 성과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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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결과 리포트

renewal

07 홈페이지 개선 리뉴얼 & 제작

홈페이지 분석 마케팅 최적화 성과 사례

BARUM Q&A

바름의 마케팅 데이터 분석을 경험해보세요. 자사 홈페이지의 사용자 분석 보고서를 통해 통화 미팅, 주간/월간 미팅으로 직접 대면하여 분석합니다.

바름은 구글 공식 파트너사로 전문적인 광고 운영과 더불어 마케팅 분석 경험을 토대로 홈페이지의 효과적인 개선, 운영안을 제안드리고 있습니다.

바름은 홈페이지 분석을 통해 고객이 홈페이지에서 활동하는 지표들을 분석합니다. 마우스 제스처부터 콘텐츠 이용 현황을 웹페이지별로 분석하여 실제 구매 결정 경로를 저해하는 요소를 찾아 개선하게 됩니다.

현재 모바일 웹사이트의 사용량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으로, 모바일 홈페이지에 대한 분석은 필수적입니다. 바름은 모바일상에서 고객들의 화면 터치 행동을 분석하여 마케팅에 최적화된 모바일 홈페이지를 위한 개선안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분석 툴을 통해 진행되는 A/B 테스트는 실시간으로 유저들에게 배포되어 기존의 홈페이지와 비교하여 성과 여부를 바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분석을 통해 도출된 결과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바름에서는 분석자료를 토대로 홈페이지 제작, 리뉴얼까지 담당하고 있습니다. 마케팅과 홈페이지 분석 노하우를 토대로 홈페이지를 제작하시고자 한다면 바름과 함께 홈페이지를 제작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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