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 들어 여성 쇼핑몰의 경우, 기본적으로 타겟을 10대부터 40대, 옷에 관심이 있는 사람, 요가, 운동 좋아하는 사람 등 아주 간단하게 타겟팅을 하여 한정적으로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또한 가장 처음 세팅하는 광고 목적 중 많은 사람에게 알리는 트래픽 광고나 단순 전환 광고로 집행한다면 그 결과는 원하는대로 나올 확률이 굉장히 낮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의 경우, 기본적으로 위치, 연령, 성별, 관심사 설정을 기반으로 타겟팅을 하는 것이 맞지만, 그것에 대한 세분화, 자사에 맞는 맞춤타겟의 구성, 노출 위치별 노출 상태, 제품 카탈로그 연동 등을 고려해야 정확하게 광고 효과와 효율을 판단할 수 있다. 즉, 해당 요소들을 체크하고 보여주는 값들과 더불어 홈페이지 내에 데이터 분석을 복합적으로 해야 정확한 광고 측정이 가능한 것이다.
스폰서 광고가 집행되면 본격적으로 제품 카탈로그 광고와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를 함께 하는 것이 일반화되고 있다.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의 가장 기초가 되는 카탈로그를 설정을 시작하면서 자연스레 카탈로그를 이용한 제품 광고를 시작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를 통해 웹사이트의 유입이 일어나고, 유입된 인원들에게 다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제품 광고를 나가게 하는 제품 카탈로그 광고를 시작하면 자연스레 구매가 늘어나게 된다.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 세팅만 완벽하게 하면 자연스레 제품 카탈로그 광고까지 이어질 수 있기에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셈이다.
이 외에도 자사몰 브랜딩 및 제품을 알리는 스폰서 광고와 자사몰에 방문했던 고객이 해당 제품을 보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접속했을 때 그림자처럼 따라다니며 제품 정보를 전달하는 제품 카탈로그 광고, 그리고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자사몰로 곧장 연결되는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 기능을 함께 진행한다면 그 효과는 배로 일어날 수 있다.
이와 관련, 주식회사 바름은 자사의 성격에 맞는 쇼핑태그 설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쇼핑 태그가 생성되기 위한 필요 체크리스트를 확인 후 적용하고, 곧바로 검수 절차가 이루어질 수 있게끔 정확한 프로세스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영어권, 유럽권, 남미권에 해당하는 언어와 통화를 세부적으로 설정하고 이용 국가에 관련 산업 관심유저를 타겟하여 쇼핑 태그를 적용한 제품을 전 세계적으로 마케팅하고 실제로 구매가 일어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한국경제tv, 2019-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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