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기업 및 업체 마케팅 담당자가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를 운영하기 위해 설치를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정확한 설치 자료가 온라인에 없기에 업체 담당자들은 설치를 어려워하기 마련.
이에 주식회사 바름은 풍부한 인스타그램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쇼핑태그 설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쇼핑태그의 검수절차에 따라 필요한 체크리스트를 확인하고 적용하여 비즈니스연동부터 마케팅확장을 위한 카탈로그 세팅까지 프로세스에 따라 정확하게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의 비즈니스프로필에 쇼핑태그 설치가 가능하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담당자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고 있다.
바름의 장진훈 대표는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 기능을 활용하는데 있어 정해진 업종만 진행되는 것은 없다"며 "가구, 화장품, 음식 등 제품과 서비스를 전자상거래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면 모든 업종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실제로 AK몰, 펜다가구 등 바름과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설치 서비스를 진행했던 업체들은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를 정상적으로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헤럴드경제, 2018-08-13
Instagram Shopping Tag
국내에서도 인스타그램 쇼핑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게시물을 등록할 때 쇼핑태그를 입력하여 소비자가 구매 웹사이트로 직접 이동할 수 있는 링크가 생성된 것이죠!
이미지의 제품 태그에서 제품 이름과 가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쇼핑태그가 구현되면서 쇼핑몰을 통해 온라인 구매가 가능한 기업에서 인스타그램을 더욱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도 페이스북처럼 제품 태그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인스타그램의 쇼핑 기능은 비즈니스 계정에서 이루어지며 앱내에서 브랜드 웹사이트와 바로 연결 가능합니다. 기존의 인스타그램에서 게시물에 링크가 생성되기 위해서는 광고 도구를 이용해서만 만들 수 있었다면, 현재 쇼핑 기능은 광고 집행 게시물이 아니더라도 제품 태그를 이용해 링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인스타그램 내에서 어떻게 쇼핑태그를 설정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