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gram Shopping Tag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 설치

커머스라면 거의 필수적으로 활용하셔야 하는 인스타 속 샵 기능, 쇼핑태그는 인스타그램의 게시물 등록 시 소비자가 웹사이트로 직접적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미지의 제품 태그에서 제품 이름과 가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쇼핑태그가 구현되면서 쇼핑몰을 통해 온라인 구매가 가능한 기업에서 인스타그램을 더욱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쇼핑 기능은 비즈니스 계정에서 이루어지며 인스타그램 어플 내에서 브랜드 웹사이트와 바로 연결 가능 합니다. 기존의 인스타그램에서 게시물에 링크가 생성되기 위해서는 광고 도구를 이용해서만 만들 수 있었다면, 현재 쇼핑 기능은 광고 집행 게시물이 아니더라도 제품 태그를 이용해 링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인스타그램 내에서 어떻게 쇼핑태그를 설정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인스타쇼핑태그

'Instagram Shopping' 기능 활용 Tip

인스타 쇼핑 기능 활용 팁

01 샵탭 활성화

Instagram 비즈니스 프로필에 최소 9개 이상의 쇼핑 게시물을 작성하여 타겟을 위해 샵 탭을 활성화하세요.

02 제품 태그

사람들이 편리하게 제품을 둘러보고 검색할 수 있도록 여러 제품을 태그하세요.

03 스토리 사용

스토리를 사용하여 게시물을 통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음을 알리세요.

04 쇼핑 형식 테스트

단일 이미지나 슬라이드를 태그하는 등 다양한 쇼핑 형식을 테스트해보세요.

05 태그-제품 연결

각 태그를 해당 제품에 연결하여 고객이 태그가 연결된 제품을 정확히 알 수 있게 하세요.

인스타그램 쇼핑태그를 사용하려면 필요한 준비사항은 무엇인가요?

인스타그램에서 제품 태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스타그램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크게 3가지 준비사항이 필요합니다.
계정

1 계정

인스타그램 계정 비즈니스 프로필 전환 및 커머스 관리자와 연동되어야 합니다.

비즈니스 프로필

2 비즈니스 프로필

비즈니스 프로필과 생성한 카탈로그(자사몰과 연동한)와의 연동이 필요합니다.

정책준수

3 정책준수

승인을 받고자 하는 비즈니스의 활성화 및 상거래 정책을 준수하는 물리적 상품을 판매하여야 합니다.

*물리적 상품을 온리인몰에서 판매하는 업체에 한해서 진행가능

쇼핑태그를 위한 커머스 계정 및 카탈로그 생성,
어떻게 진행될까요?

설치1단계

커머스 계정 생성하기

먼저 커머스 관리자로 진입 후 커머스 게정을 추가합니다.

설치2단계

다음으로 나오는 메타 가이드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타사 플랫폼 연결(없는 경우 계속) – 결제 수단 선택(가능한 웹사이트에서 결제 권장) – 판매 채널 선택(비즈니스 연동된 페이지,인스타 선택)

설치3단계

제품 추가 단계에서 새 카탈로그 만들기 클릭 후 카탈로그 생성 – 지역 선택

설치4단계

입력된 내용 재확인 후 마지막 판매자 계약 동의 후 설정

설치1단계

카탈로그 생성하기

비즈니스 연동 및 기본 정보 추가 (파트너 플랫폼이 있다면 연결)

설치2단계

설정해둔 비즈니스 내 픽셀(이벤트) 혹은 SDK 연동

설치3단계

카탈로그 접근 권한 설정 (가능한 전체 권한 부여)

설치4단계

데이터 피드(자동 업로드) 및 수동으로 제품 추가 중 선택 (바로 제품 수동 등록하시는 부분이 아니라면 건너뛰기 선택)

설치5단계

이후 제품 피드 연동 메뉴 진입, 제품 추가 시 원하는 옵션 선택하여 진행.

CASE 1

잠깐!
저희도 인스타그램 쇼핑태그를 설치할 수 있나요?

케이스1 케이스2

Q

우리 업종은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가 안 되나요?

A

몇몇 마케팅 커뮤니티에서 등록된 인스타그램 태그와 관련한 게시물 중 오해가 있는 내용이 있습니다. 의류 카테고리와 몇몇 카테고리의 쇼핑몰을 제외하곤 인스타그램에 등록되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러나 인스타그램에서 쇼핑 태그 기능을 활용하는데 필요한 준비사항 중 어디에도 이와 같은 내용은 없습니다.

실제로 바름에 문의한 업체 중 가구업체가 있습니다. 해당 업체의 경우 몇 차례 다른 마케팅 회사를 통해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를 설정하려 하였지만 번번이 실패하였죠. 그래서 마지막인 심정으로 바름에게 문의를 하였죠. 가구 업체는 바름의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 기능 셋팅을 적용한 후 4일만에 적용이 완료되었습니다.

물리적 제품을 판매하는 사이트를 가진 업체라면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를 셋팅 및 설치 하기 위한 준비한 정확하게 하시면 진행이 가능합니다.
운영이 어려우시다면 바름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200% 활용하기

케이스1 케이스2

Q

이렇게 고생해서 연동한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적용만 해두면 끝일까요?

A

대부분의 담당자, 대표님들께서 쇼핑태그 적용 이후 활용법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십니다. 쇼핑태그는 단순 피드 노출이나 게시물 등에 태그하는 기능 외에도 “광고”와 접목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크나큰 장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쇼핑태그는 유튜브 쇼핑기능 활성화와 마찬가지로 인스타그램 광고에도 함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쇼핑 인스타그램 내 광고 송출 시 하단부에 관련 제품을 바로 노출시켜준다면 보다 직관적으로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겠죠?

제품 분류 리스트

실제 바름과 함께하셨던 모 커머스 H업체는 광고 집행 시 타겟군 별로 제품군을 분류, 분류한 제품군 별로 별도의 제품 세트를 생성하여 광고 송출 후 A/B테스트 등의 최적화를 거쳐 구매 ROAS를 기존 쇼핑태그 활용 전 대비 842%나 상승시키셨습니다.

광고설정

피드 하단부에 카탈로그를 활용하는 것 외에도 카탈로그 자체를 광고로 활용하거나, 맞춤 인스턴트 경험을 통해 컬렉션 광고 집행도 가능합니다.

기존 광고 형태에서 벗어나 쇼핑태그를 활용한 최적화된 광고 집행으로 실질적인 전환 매출 성장을 기대하신다면 바름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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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쇼핑 태그, 추천서를 확인하세요!

제스젭

제스젭 손대식박태윤 강유선 담당자

쇼핑태그 세팅 문제를 잡아주셨고, 페이스북에 문의한 내용들도 바로바로 답을 주셨어요.
진작 연락할걸!
제가 쇼핑태그 문제를 겪으면서 기존에 함께하던 2개 업체에 문의를 했었는데, 그 때마다 받던 답변이 늘 똑같았습니다. 저희가 세팅한 것에는 문제가 없고, 페이스북 쪽에 문의를 해놨으니 기다리라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문의에 대한 답은 오지 않았습니다.
바름 팀장님은 저희가 요청한 당일 누락된 세팅 문제를 잡아주셨고, 페이스북에 문의한 내용들도 바로바로 답을 주셨어요. 진작 연락할걸.. 싶었습니다. 바름의 책임감과 빠른 피드백에 반했습니다. 물론 겪고 있던 쇼핑태그 문제도 일주일 만에 해결되었구요! 관련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꼭!꼭! 연락하세요!! 사장님한테 쪼이고 있었는데 체한 것이 내려가는 기분입니다
행운부스

행운부스 문샛별 대표님

SNS 비즈니스 계정의 활용은 매출 확장의 필수라 생각합니다
최근 인스타그램에서 도입 실시한 쇼핑태그를 보고 획기적이라는 생각과 동시에 제가 운영하는 쇼핑몰에도 쇼핑태그를 연결하려고 시도했지만 정확한 자료도 없고 네이버 및 구글에 검색을 해봐도 이렇다 할 정확한 가이드 라인을 찾지 못해 혼자 전전긍긍하던 찰나 '주식회사 바름'이라는 업체를 알게되었습니다. 바름이라는 곳이 어떤 회사인지도 알아보고 바름을 통해 쇼핑태그 운영설치 성공업체도 알아보면서 크고 작은 쇼핑몰의 추천글을 본 후 상담을 받고 쇼핑태그 연결을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제가 잘못 연결한 부분이 무엇인지 설명해주면서 바로잡아 주고 어떤 부분이 미흡했는지 앞으로 제가 해야 되는 것이 무엇인지 알려주고 향후 관리 방안도 친절히 알려주었습니다. 저 혼자 해보겠다고 보낸 시간과 노력들이 무색하게 바름에서 일을 진행한 후 일주일도 안되서 쇼핑태그 연결을 성공적으로 손쉽게 할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이렇게 단시간에 쇼핑태그 연결을 하고 상품등록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줘서 후회없는 선택을 한 것 같아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마지막으로 바쁜 와중에도 친절히 가르쳐주시고 도움주신 매니저님께 감사드립니다.
주식회사 달트

주식회사 달트 문준희 이사님

쇼핑태그는 전문적으로 다룰 수 있는 업체에게 맡기세요
아무래도 저희 쇼핑몰의 주 고객층이 20대 여성층이다보니 제일 많이 접하는 SNS 서비스가 인스타그램이고 저희도 거기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었는데 태그 광고라는 새로운 형태의 광고가 있다는 것을 알고 조금 더 고객들에게 쉽고 편하게 노출될 수 있겠다 싶어서 쇼핑태그 기능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독자적으로 방법을 찾아 진행하기에는 얼마나 걸릴지나 구체적인 진행방법을 찾기 어려워 막막했는데 네이버 검색을 통해 바름에서 편리하게 대행을 해주고 있다고 알게되어 저희도 믿고 맡기게 되었는데 요청하신 자료만 전해드리고 쉽게 태그 광고를 시작할 수 있게 되어 좋았습니다.
언 론 보 도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 선택이 아닌 필수로 다가오다!

언론보도
헤럴드경제

바름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 설치로 SNS 전자상거래 수익 확장 가능해"

언론보도

인스타그램이 지난 5월 31일 사진게시물에 붙은 태그에서 바로 상품판매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쇼핑기능'을 도입했다. 수잔 로즈 인스타그램 프로덕트마케팅 디렉터는 '페이스북 커뮤니티 커넥트'에서 "인스타그램이 관심사를 발견하는 곳에서 직접적인 구매행동까지 이뤄지는 장소가 되길 바란다"며 "쇼핑 기능을 한국에 도입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쇼핑 기능이 도입되면 현재 인스타그램을 운영중인 기업이나 업체는 게시물 내에 제품을 태그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인스타그램 피드에 나와있는 게시물에 걸린 태그를 통해 바로 상품구입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사진 하단에 마련된 '장바구니' 버튼도 이용할 수 있다.

spearmintLOVE의 Shari Lott 창립자 겸 CEO의 말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쇼핑 기능을 통해 전자상거래 분야의 가장 중요한 과제를 해결했다고 한다. 구매 과정을 간단하게 하고 고객이 한 번의 클릭으로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도록 유도하여 전환과 수익을 늘릴 수 있었다. spearmintLOVE는 인스타그램 쇼핑 기능을 사용해 트래픽이 25%, 수익이 8% 증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Tyme의 Savannah Boysen 마케팅 매니저는 인스타그램 쇼핑 기능을 설치, 사용한 이후 인스타그램을 통한 트래픽이 44% 증가하였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은 현재 이용자 중 80% 이상이 비즈니스계정을 팔로우하고 있으며, 2억명 이상이 매일 비즈니스 계정 프로필을 방문한다. 인스타그램 측은 "쇼핑기능의 도입은 다양한 규모의 국내 비즈니스가 글로벌 시장을 통해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와 의미있는 관계를 쌓는 또 하나의 방법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많은 기업 및 업체 마케팅 담당자가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를 운영하기 위해 설치를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정확한 설치 자료가 온라인에 없기에 업체 담당자들은 설치를 어려워하기 마련.
이에 주식회사 바름은 풍부한 인스타그램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쇼핑태그 설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쇼핑태그의 검수절차에 따라 필요한 체크리스트를 확인하고 적용하여 비즈니스연동부터 마케팅확장을 위한 카탈로그 세팅까지 프로세스에 따라 정확하게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의 비즈니스프로필에 쇼핑태그 설치가 가능하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담당자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고 있다.

바름의 장진훈 대표는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 기능을 활용하는데 있어 정해진 업종만 진행되는 것은 없다"며 "가구, 화장품, 음식 등 제품과 서비스를 전자상거래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면 모든 업종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실제로 AK몰, 펜다가구 등 바름과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설치 서비스를 진행했던 업체들은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를 정상적으로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헤럴드경제, 2018-08-13


BARUM Q&A

바름의 마케팅 데이터 분석을 경험해보세요. 자사 홈페이지의 사용자 분석 보고서를 통해 통화 미팅, 주간/월간 미팅으로 직접 대면하여 분석합니다.

아닙니다. 화장품, 꽃, 서적, 음식, 생활용품, 화장품, 신발, 가방, 액세사리, 피규어 등 제품의 실물이 있고 전자상거래가 연결된 판매 웹사이트가 있다면 모든 업종 다 적용 가능합니다. 물론 페이스북 정책에 위반되지 않는 상품이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쇼핑태그는 비즈니스 계정 연동이 되었다고 해서 태그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계정 연동 상태를 포함해 카탈로그/샵의 제품 상태, 계정 정보 등 세팅이 완료되고 정확한 검수 작업이 진행되어야지 태그 버튼이 생깁니다.

직접 살펴봐야 알겠지만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계정끼리 엉킨 경우도 해결 가능합니다. 메타파트너사 바름에서는 서로 엉키어 있는 계정의 상태를 먼저 체크한 뒤 원하는 계정들이 연동 될수 있도록 수정 작업을 진행합니다.

물론입니다. 보셨던 경쟁사들의 광고 형태 중 샵 기능을 활용한 광고 등이 있다면 계정 확인 후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더불어 바름에서는 샵 기능 외 메타 광고 또한 전반적인 최적화 대행도 가능하니, 비용대비 실질적인 ROAS를 향상시키는 광고집행을 경험하시고 싶다면 바름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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