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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된 카카오 광고의 오디언스 타겟팅은?

카카오의 타겟팅 :
오디언스 & 모먼트

카카오는 자사의 서비스 플랫폼의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들의 서비스와 콘텐츠 소비 패턴을 분석하여 오디언스에 적용하게 됩니다.
타겟그룹 대상에 따라 광고 집행 타겟팅을 2가지 형태로 나누어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타겟팅 범위와 방식을 비교해서 선택해보세요.

AUDIENCE TARGETING

오디언스 타겟팅

맞춤 타겟팅

맞춤 타겟팅

  • 고객파일업로드 : 광고 식별자를 업로드하여 오디언스 수집
  • 광고참여고객 : 내 광고에 반응한 오디언스 수집
  • 카카오유저 : 플러스친구 친구와 스토리채널 구독자를 오디언스로 수집
  • 리타겟팅 Web : 웹사이트에 설정된 스크립트를 대상으로 오디언스 수집
  • 리타겟팅 App : 앱내 설정된 MAT 연동으로 오디언스 수집
  • 유사확장 : 유사한 행동 유저를 대상으로 오디언스 수집
데모그래픽 타겟팅

데모그래픽 타겟팅

  • 성별 : 전체 / 남성 / 여성
  • 나이 : 전체 / 10대~60대
  • 지역 : 전국 / 시,도 / 동단위 / 해외
상세 타겟팅

상세 타겟팅

  • 행동 : 앱설치를 많이 한 사용자 / 결제 경험이 많은 사용자 / 플친/채널 구독 다수 사용자
  • 관심사 : 게임/엔터테인먼트, 뷰티/악세서리, 음식/맛집 등
  • 검색어 : 키워드 리타겟팅
MOMENT TARGETING

모먼트 타겟팅

지역설정 타겟팅

지역설정(반경) 타겟팅

  • 반경 타겟팅 가능
키워드(콘텐츠열람) 타겟팅

키워드(콘텐츠열람) 타겟팅

  • 검색/콘텐츠(뉴스 등)
데모그래픽 타겟팅

데모그래픽 타겟팅

  • 성별 : 전체 / 남성 / 여성
  • 나이 : 전체 / 10대~60대
  • 지역 : 전국 / 시,도 / 동단위 / 해외

모먼트 타겟팅 반경 설정 예시

반경 타겟팅 예시 반경 타겟팅 예시

TIP

두 타겟팅의 차이가 뭐죠?

오디언스 타겟과 모먼트 타겟의 차이를 잘 모르시겠다고요?
예를 들면 '논현동' 위치의 20대 여성을 타겟하고 싶다면 ‘모먼트 타겟팅’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행동데이터와 관심사, 지역을 조합하여 세분화된 타겟을 하고 싶다면 ‘오디언스 타겟팅’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여행 관심 잠재 유저(모먼트_키워드, 모먼트_콘텐츠열람, 관심사)에게 다음/카카오톡 광고 노출 > 카카오스타일 모바일 웹 여행 관심 잠재 유저(모먼트_키워드, 모먼트_콘텐츠열람, 관심사)에게 다음/카카오톡 광고 노출 > 카카오스타일 모바일 웹

노출 위치

디바이스 노출

디바이스 노출

  • 가능한 모든 기기 노출
  • 노출 위치 수정 :
    - 기기유형(PC/Mobile)
    - OS(Android/iOS)
    - Wifi 연결된 경우 노출
게재 지면

게재 지면

  • 모든 지면 자동 노출
  • 노출 위치 수정 :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카카오APPS
    - Daum
    - 외부 네트워크
과금방식

과금방식

  • oCPM : 최적화된 입찰금액
  • CPM : 1000회 노출당 과금
  • CPC : 클릭당 과금
  • CPA : 전환건당 과금
  • CPMS : 메시지 발송당 과금

기존의 다음 클릭스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상세 타겟팅이 굉장히 많이 추가 되었습니다.
페이스북의 픽셀광고와 많이 유사해진 카카오 광고는 국내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더욱 더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바름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카카오 광고 플랫 폼을 진행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BARUM Q&A

  • 1통합적인 마케팅 컨설팅이 필요해요.
    바름의 마케팅 데이터분석을 경험해보세요. 자사 홈페이지의 사용자 흐름 분석 보고서를 통해 주간/월간단위로 직접 대면하여 분석해드립니다.
  • 2왜 바름과 카카오 광고를 해야 할까요?
    다음, 카카오, 플러스 친구, 스토리 채널 등의 모든 카카오 채널에 대한 광고가 진행이 가능하고 디스플레이, 영상 등 다양한 소재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카카오 추적코드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구글애널리틱스나 로그 분석을 통해 정확한 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3카카오 광고도 카카오 픽셀이 존재하는데 꼭 설치해야 하나요?
    네 물론입니다. 카카오 광고는 카카오 픽셀이라는 추적코드를 설치하여 방문, 장바구니, 구매, 상품조회, 검색 등을 추적 가능합니다. 해당 추적 코드를 통해 모인 모수와 정보들을 데이터화하여 우리 업체만의 맞춤 타겟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맞춤 타겟을 통해 해당 모수에게 광고가 노출된다면 보다 효율적으로 광고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 4카카오 광고로 카카오톡에도 광고가 가능한가요?
    네 카카오톡에도 광고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광고 세팅 시 게재 위치 및 광고그룹 타겟팅을 정확하게 지정해야지 가능하죠. 정확한 세팅이 된다면 카카오톡 내에 채널에서 디스플레이 배너광고와 영상 광고 모두 노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Daum, 플러스 친구, 카카오 스토리, 카카오TV, 카카오 맵, 카카오 네비 등 Daum과 카카오 서비스 내에 모든 곳에서 노출이 되는 광고로 다양한 소재를 사용하여 광고를 합니다.
  • 5카카오 광고를 꼭 진행해야 할 이유가 있을까요?
    카카오 광고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상세 위치 타겟팅입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광고의 경우 위치 타겟팅이 최대 00특별시00구까지 가능하지만 카카오광고의 경우는 ‘동+지번’, ‘도로명+건물번호’ 까지 상세 타겟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위치 기반 타겟팅으로는 가장 세밀하게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심사 타겟팅과 키워드 타겟팅 또한 가능하기 때문에 업체별로 맞춤형 광고가 가능합니다.
  • 6바름에서 카카오 광고를 진행한다면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요?
    바름에서는 카카오 광고 집행을 위해서 광고시스템 세팅, 카카오 마케팅 플랫폼을 연동하여 다양하게 맞춤 데이터 구성이 가능합니다. 또한 구글애널리틱스나 로그 분석 툴을 토대로 캠페인별 성과에 따라 효율적인 광고 분석이 이루어지고 추가적인 제안 또한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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