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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마케팅 이미지

바름과 함께 떠나는 Global Marketing! 해외마케팅! 일반적인 마케팅 담당자분들은 동남아시아나 유럽, 미국 지역을 대상으로 마케팅이 필요한 경우 해당 국가의 마케팅 업체를 찾아보고자 합니다.
그러나 글로벌리제이션은 문화와 산업에 영향을 미치듯이 마케팅 영역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제 국내에서만 사용되는 소셜미디어가 아닌 전 세계에서 이용하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은 서울에서도 미국의 보스턴에 거주하며 화장품과 뷰티용품을 온라인에 즐겨 구매하는 고객을 찾아내 우리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게 해 주죠.

CASE 1

구글 광고

구글로고

구글은 전 세계 8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한 제1의 검색엔진입니다. 구글은 전 세계 8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한 제1의 검색엔진입니다.
특히 구글 검색 외에도 마케팅 플랫폼, 구글 애널리틱스, 기타 서비스 등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이용해 강력한 오디언스 타깃 설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해외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고려할 때,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형태의 광고를 원스텝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구글만큼 유용한 플랫폼은 많지 않습니다.

구글로고
구글 영어 검색
각 나라별 구글 검색엔진 노출 화면

뷰티 제품을 북미, 유럽에서 판매하고자 한다면 우리는 검색광고의 문안과 문구를 영문이나 해당국 언어를 이용해 작성하여 검색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는 한국 기업이 많아지며 베트남 현지에 광고를 송출하기 원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우리는 현지 마케팅 조사를 직접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구글 광고 시스템 내에서 예측되는 광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광고 예측 A사 case
구글광고 배너 광고 예측량

또한 검색광고와 함께 다양한 현지 웹사이트에 노출하기 위한 디지털배너 광고를 집행한다면
구글 광고 시스템에서 오디언스 타깃을 설정하고 노출량을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구글 광고의 장점

지역 타겟팅

지역 타겟팅 구글 광고의 장점은 여러 국가를 대상으로 광고가 집행되는 시스템이다 보니 언어 및 지역 타깃의 일치율이 우수하다는 것이죠. 예를 들어 미국, 캐나다 지역에 광고를 집행할 때 현지에서 공용어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만 타깃 된 광고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연령 및 성별 타깃이 가능하죠.

구글광고의 반응형 이미지 광고

구글광고의 반응형 이미지 광고 구글 광고는 다양한 소재를 손쉽게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해외 고객의 니즈에 맞게 빠른 개선과 수정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반응형 광고는 이미지와 함께 카피 문구를 다양하게 배치할 수 있어 해외 사용자의 관심도에 따라 다양한 카피 테스트가 가능하죠.

구글검색광고-언어 화면

CASE 2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활성 사용자가 많은 소셜미디어를 통한 광고 현재 소셜미디어 중 가장 활성 사용자가 많은 SNS를 나열해보면 페이스북, 유튜브, WhatsApp, 페이스북 메신저, 위쳇, 인스타그램 등이 있습니다. 그중 페이스북, 페이스북 메신저,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의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동일한 광고 시스템상에서 다양한 타깃과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생성해 원하는 고객에게 노출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의 타겟 설정

페이스북의 경우 구글 광고처럼 전 세계 사용자를 대상으로 지역 및 관심사를 타깃 하여 광고를 집행할 때 유용합니다. 페이스북의 계정은 개인의 일상과 연계되어 활동사항과 관심사를 타깃 하여 사용할 때 더 장점이 많은 플랫폼이죠. 바름에 문의한 A사의 경우 일반적인 사용자가 아니라 특정 산업 기반의 종사자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펼치고 싶어 했습니다. 각각의 파트너사가 있는 위치, 이용 국가에 관련 산업 관심 유저를 타깃 하여 진행하기 위해서 우리는 페이스북 마케팅 플랫폼을 이용하여 예측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경우 쇼핑 태그 기능을 활용해 전자상거래 제품의 경우 즉각적인 구매 유도도 가능한 장점이 있죠.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의 타겟 설정

CASE 3

홈페이지 최적화

홈페이지 최적화
홈페이지 최적화

해외 사용자에 맞게 최적화된 홈페이지! 여러 국가 사용자를 대상으로 홈페이지를 운영할 경우, 각 언어별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기준이 되는 홈페이지는 국내 사용자에게 맞추어진 디자인과 콘텐츠인데 반해, 외국어 홈페이지의 경우 국내 홈페이지의 언어만 변형된 상태로 이용하는 경우가 부지기수입니다.

특히, 구글 사용량이 높은 해외에서 구글 검색 환경에 맞는 홈페이지 구축은 소진되는 단기적인 마케팅 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는 좋은 도구이기도 합니다.

a/b 테스트

B사의 경우 외국인의 웹사이트 방문에 따른 리뉴얼을 목적으로 외국인 사용자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여 웹사이트에 반영하길 원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사용자의 목적이나 인구통계 데이터에 따라 방문 성향을 분석하고 실제 홈페이지에 테스트를 적용하여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름에서는 웹 표준 최적화를 위한 SEO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서비스가
궁금하다면?

홈페이지 AI 분석 서비스가
궁금하다면?

a/b 테스트

언론보도

해외마케팅,
전 세계 어디에서든 우리 제품을 알 수 있다.

글로벌 마케팅 기사 이미지

바름
"해외마케팅, 전자상거래 쇼핑몰이라면 누구나 도전 가능해" 글로벌 마케팅 기사 이미지
불과 2-3년 전만 하더라도 대한민국 내에서 의류, 화장품, 전자기기 등을 해외 직구를 통해 구입하는 것이 한창 인기가 많은 시기가 있었다. 하지만 한류열풍과 대한민국 제품의 가치가 높아지면서 지난해부터 해외 소비자들이 국내 쇼핑몰에 상품을 구매하는 추세가 점차 올라가고 있다.

관세청 자료에 따르면, 2018년 전자상거래 역직구 수출액이 총 32억 5200만 달러로 집계됐다. 이는 약 3조 6400억 원으로 집계되는 금액으로, 2017년 대비 무려 25%의 금액이 올라간 추이다. 국가별 역직구 비중은 일본과 중국에서 가장 많이 일어나고 있으며, 이 외에 미국과 유럽시장에서도 꾸준하게 건수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의류, 화장품, 전자제품 등을 판매하는 쇼핑몰에서는 해외 마케팅에 대한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해외 수출 시장을 뛰어든다고 해서 무조건 성공을 손에 거머쥘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한정된 비용 속에 점점 커지는 글로벌 시장 전체를 아울러 마케팅을 진행하기가 쉽지 않다. 특히 각 나라별로 지정된 담당자나 영업점을 내기 어려운 기업이라면 해외 마케팅을 운영해 쇼핑몰이나 비즈니스를 다루기가 어렵다. 그러면서 해외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있을 수 있다.

이런 해외 마케팅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바로 우리 근처에서 찾아볼 수 있다. 글로벌 기업인 구글의 구글 마케팅(GoogleAds), 유튜브, 페이스북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글로벌 플랫폼을 국내에서도 이용하고 있다. 이런 플랫폼을 이용해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국가 또는 지역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해 해외 시장을 개척할 수도 있다.

구글의 경우 원하는 나라의 세부지역은 물론 언어, 성별, 관심사, 연령 심지어 자녀 유무와 소득까지도 타겟팅이 가능하다. 특히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플랫폼 중 하나인 유튜브에서 직접 영상과 이미지 마케팅, 검색마케팅 등이 나갈 수 있기 때문에 해외 마케팅에 있어 구글 마케팅은 선택요소가 아닌 필수요소라고 할 수 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도 해외를 타겟으로 우리가 가장 잘 아는 스폰서 마케팅이 진행이 가능하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경우 쇼핑몰에 최적화된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 리타겟팅 마케팅,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가 가능하기 때문에 구글 마케팅과 함께 필수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여겨지고 있다.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우리는 홈페이지에 사용 언어를 추가하게 된다. 대부분 영문 홈페이지부터 시작하게 되는데 단순히 번역된 형태로 홈페이지에 업로드하여 끝났다면 우리는 많은 것을 놓치게 될 수 있다. 국내의 경우에는 네이버 검색 포털의 마케팅 영역으로 인해 웹사이트 콘텐츠를 활용한 검색엔진의 효과가 조금 떨어질 수 있다. 그러나 해외의 경우 대부분의 나라에서 구글 검색엔진을 이용하고 있으며, 구글은 SEO에 최적화된 웹페이지를 선호하고 있다. SEO를 통해 검색마케팅이나 여타 다른 마케팅 시스템을 이용하지 않아도 구글 검색 화면에서 자사의 제품이 노출될 수 있다.

이와 관련, 구글 공식 파트너사 '바름'은 지난 5년 간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며 해외 시장을 경험해왔고 그 토대로 지금의 해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미지마케팅, 영상마케팅에서 나아가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한 SEO 마케팅부터 디지털 마케팅의 관리 및 분석까지 진행하고 있다.  
한국경제, 2019-03-14

BARUM Q&A

  • 1통합적인 마케팅 컨설팅이 필요해요.
    바름의 마케팅 데이터 분석을 경험해보세요. 자사 홈페이지의 사용자 흐름 분석 보고서를 통해 주간/월간단위로 직접 대면하여 분석합니다.
  • 2왜 바름과 해외 마케팅을 함께 해야 될까요?
    구글 공식 파트너사로 인증된 바름은 구글 마케팅 플랫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도와드립니다.
  • 3해외 마케팅은 해외 에이전시에 맡겨야 하나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등 전 세계에서 사용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과 검색엔진은 국내에서도 마케팅 활용이 가능합니다. 국내에서 세밀한 타겟 조합의 성과를 바로 확인하고 개선시켜 각 나라별 광고 성과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4어떤 광고를 이용해야 글로벌 마케팅도움이 될까요?
    구글은 전 세계 대부분의 나라에서 이용되는 검색엔진과 유튜브,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매체를 다량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최근 이용량이 급격히 증가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트렌드가 빠른 서비스, 제품의 경우 인스타그램을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 5글로벌 마케팅으로 웹사이트에 방문한 유저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바름에서는 마케팅 분석 서비스를 통해 통합적인 마케팅 컨설팅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언어별 사용자의 방문 형태를 분석하여 각 나라별 광고의 최적화를 위한 리포트를 확인하고 제안된 마케팅 전략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 6웹사이트로 방문한 해외 유저들의 구매량이 떨어집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바름의 홈페이지 분석 서비스는 사용자에 따른 홈페이지 개선안을 분석하게 됩니다. 구글 최적화 도구, 홈페이지 분석 툴 등으로 분석된 자료를 토대로 개선된 홈페이지를 만들고 그룹화된 사용자들에게 맞춤화된 홈페이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7글로벌 마케팅을 바름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바름은 글로벌 마케팅 진행을 위해 마케팅 분석 서비스 + 마케팅 플랫폼 운영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집행된 광고의 성과와 자사의 전체 마케팅 서비스에 대한 분석을 토대로 홈페이지의 문제점을 파악, 개선하고 광고의 성과를 높일 수 있는 요인을 찾아 합리적인 마케팅을 제안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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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름의 데이터드리븐마케팅은 과학적인 데이터분석을 통한 디지털마케팅/홈페이지 최적화를 지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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